상세글 보기

[스팅] 시기와 질투에 대해 노래한 스팅의 Mad About You

2011.01.04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3의 주인공인 스팅 1989년 아버지를 잃고 1991년 발표한 앨범 <The Soul Cages>에 대해서는 지금까지 현대카드 슈퍼시리즈 블로그를 통해 여러 번 언급해왔습니다. Mad About You’ 역시 <The Soul Cages> 앨범을 통해 발표된 곡으로 무거운 분위기에 철학적인 내용을 가지고 있는 곡인데요. 스팅은 이 곡을 쓸 때 성경의 한 장면을 떠올렸다고 합니다.

 


지금 보시는 이 그림은 르네상스 시대의 독일 화가 루카스 크라나흐(Lucas Cranach)가 그린밧세바(David and Bathsheba)’라는 작품인데요. 성서 사무엘서에서 전하는 다윗과 밧세바의 이야기를 형상화한 작품입니다. 승승장구하던 다윗 왕이 한 여인에 대한 욕심으로 죄를 짓고 그것을 덮기 위해 더 큰 죄를 지으며 나락으로 떨어지는 내용이죠. 이 이야기에서 영감을 받아 'Mad About You’를 작곡한 스팅은 노래를 통해 인간의 시기와 질투에 대해 말하고 싶었던 것은 아닐까요?

 

Mad About You’는 영감의 된 배경이 된 도시, 예루살렘의 느낌이 강렬하게 전달되는 곡입니다. 전체적으로는 차분하지만, 중동의 리듬이 반복되면서 곡에 미묘한 변화를 주고 있죠. 스팅과 함께하는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3 ‘Mad About You’를 미리 감상해 보세요.

[영상PLAY] 모바일에서 접속시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