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Change Your Life] 삶의 진정한 가치를 말하다, 마사 스튜어트의 베스트셀러

2011.06.02


일상의 모든 고민이 아이디어가 된다고 말하는 현대카드 슈퍼토크 03 마사 스튜어트는 그녀의 이름 자체가 하나의 브랜드가 되어 세계인의 일상 생활 곳곳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가정생활 관련 서적 출판에서 시작해 미국 가정주부들에게 살림과 가정의 소중함을 일깨워준 마사 스튜어트. 남편이 초대한 가든파티에 참석한 출판사 사장의 권유로 출간한 요리책이 전 미국을 뒤흔드는 베스트셀러가 되며, 그녀를 성공으로 이끌었습니다.

 


마사 스튜어트가 1982년 출판한 첫 번째 책, <Entertaining>을 비롯하여 리빙 노하우가 담긴 <Martha Stewart’s Cooking School>, 집안 가꾸기의 지침서가 되어줄 <Martha Stewart’s Homekeeping Handbook>, 비즈니스 전략과 성공 수기를 담은 <The Martha Rules: 10 Essentials for Achieving Success As You Start, Build, or Manage a Business>를 소개합니다.

 

 

초유의 베스트 셀러 요리책 <Entertaining>

 


뉴욕 타임스에서 미국의 가정을 요리하고 바느질하고 페인트칠한다.’고 평했던 마사 스튜어트는 가난한 제약회사 판매원의 6남매 중 둘째였으며, 파티에 초대받았으나 입고 갈 옷이 없어서 울었던 경험을 가진 평범한 여성이자 주부였습니다. 그녀가 말하는 성공 비결은 어릴 때 부모님께 배운 일상의 소소한 기술이었으며 그녀의 놀라운 성공의 첫걸음 역시 남편 앤디 스튜어트와 함께 2년여에 걸쳐 낡은 농가 주택을 직접 수리했던 일이었습니다. 멋지게 개조된 이 집은 후일 코네티컷의 명소가 되었죠. 요리가 취미였던 그녀는 홈메이드 파티 요리를 직접 배달해주는 케이터링 사업을 진행하며 1982년부터 지금까지 50만 부 이상이 팔린 초유의 베스트셀러 요리책 <Entertaining>을 출간했습니다. 이 책에 주부들은 열광했고, 마사 스튜어트는 1987년 할인점 K마트의 컨설턴트 겸 대변인으로 발탁되어 일약 스타로 급부상하게 됩니다. <Entertaining>은 당시로서는 주부들의 살림 노하우와 기술을 집대성한 획기적인 책이었습니다. 20년 전에 줄리아 차일드와 시몬 벡의 요리책이 나온 이래, 대중적 규모로 보급된 최초의 요리책이었던 것이죠. 1980년대 초반부터 미국인들의 삶을 잠식한 '화려함'이라는 취향에 대한 것으로 단순한 요리책의 개념을 깨고 사회 문화적인 반향을 일으켰던 <Entertaining>은 마사 스튜어트의 첫 번째 책이자, 성공의 시작이었습니다.

 

  

홈 쿠킹과 리빙 노하우의 모든 것

 


달걀이란 하나의 요리 재료로 삶는 법, 반숙하는 법, 프라이하는 법, 스크램블하는 법, 오믈렛하는 법 등 10여 가지 방식을 다루는 등 마사 스튜어트만의 섬세한 요리법으로 화제가 된 책 <Martha Stewart’s Cooking School>은 마사 스튜어트의 대표적인 요리책입니다. 방대한 분량의 미국식 홈 쿠킹이 상세한 각주와 설명으로 누구나 따라 하기 쉽게 소개되고 있습니다. <Martha Stewart’s Homekeeping Handbook>은 집안 내 시설을 관리하거나 보수할 때 필요한 노하우 등이 담겨있는 책입니다. 마사 스튜어트의 탁월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10년간의 차트와 그림 기법, 개인적인 일화로 가득한 <Martha Stewart’s Homekeeping Handbook>‘Homekeeping’의 지침서라고도 할 수 있죠. 그저 집안 보수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또 하나의 아름다운 공간을 창출해내는 마사 스튜어트만의 노하우는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마사 스튜어트의 아름다운 성공
 

<The Martha Rules: 10 Essentials for Achieving Success As You Start, Build, or Manage a Business>는 마사 스튜어트가 자신의 성공적인 인생과 일에 관하여 쓴 에세이입니다. 성공법칙 10가지를 자신의 경험에 비추어 상세하고 재미있게 설명한 이 책에서 마사 스튜어트는 모든 성공은 아름다운 도전과 노력이 있었기 때문이었다고 전합니다.

 

"당신을 최고의 전문가로 내세워라. 열심히 경청하고 매일 새로운 것을 배워라. 기꺼이 혁신하고, 고객이 신뢰하는 권위자가 되라."

 

"재능, 힘, 성실 낙관적인 직원들을 고용하라. 당신의 능력을 보완해주고 이상을 이해할 수 있는 조언자와 동업자를 구하라."

 

-<The Martha Rules: 10 Essentials for Achieving Success As You Start,

Build, or Manage a Business>

 


요즘처럼 바쁜 시대에 집안일을 일일이 손으로 하면 비효율적이지 않느냐라는 질문에 가사란 자신의 소유권을 확인하는 것이며, 가게에서 산 파이는 내 것이 아니지만, 오븐에서 파이를 꺼내면서 느끼는 내 것이라는 기쁨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다는 마사 스튜어트는 자신의 일을 사랑하는 것이 무척 멋진 일이라고 말합니다. 늘 새로운 것을 배우며, 진화하는 그녀의 성공 뒤에는 일에 대한 사랑과 성실하고 낙관적인 유능한 직원과 조언자, 긍정적 의지가 있었기에 가능한 것이었겠죠.

 

가난한 이민자 출신의 평범한 주부에서 성공한 여성 CEO이자 미국 주부들의 이상적인 롤 모델의 주인공이 된 마사 스튜어트. 그녀가 지금까지 써낸 책은 무려 34권에 달합니다. 마사 스튜어트가 써낸 아름다움은 수많은 독자에게 깊은 공감과 함께 도전정신을 고취시키며 삶의 새로운 의욕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그녀가 말하는 삶의 진정한 가치와 아름다움을 오는 6 14() 현대카드 슈퍼토크 03 Change Your Life에서 직접 느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