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임직원 봉사활동] 나의 꿈은 무엇일까? 신나는 키자니아체험

2012.10.29


10월 18일, 당성행복한홈스쿨 아이들이 기다리던 날이 밝았습니다. 아이들이 오래 전부터 꼭 한번 가보고 싶었던 키자니아(직업체험테마파크)체험의 날이기 때문입니다. 평소에는 홈스쿨에 오는 시간마다 지각을 하던 고학년 아이들도 오늘만큼은 벌써부터 홈스쿨에 도착해 다른 아이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렇게 당성행복한홈스쿨 아이들 모두가 설레는 마음을 안고 키자니아로 향합니다.

기대를 가지고 드디어 키자니아 나라로 입국! 키자니아에 들어서자 처음 보는 키자니아의 이곳 저곳이 신기하고 낯선 아이들은 홈스쿨 선생님들의 뒤만 졸졸 따라다니기만 합니다. 하지만 그것도 잠시, 몇 가지 간단한 직업체험을 해보자 키자니아가 자기 세상인 것 마냥 주도적으로 체험장소를 찾아 다닙니다. 좀 전과는 전혀 다른 적극적인 모습에 홈스쿨 선생님들도 깜짝 놀랍니다. 만나는 아이들마다 자기들이 체험한 직업에 대해 자랑하기에 여념이 없을 만큼 아이들은 어느새 키자니아에서 신나는 시간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시간이 조금 지나자 키자니아 곳곳의 장소에서 당성행복한홈스쿨 아이들의 다양한 모습이 보입니다. 평소 경찰관이 되고 싶었던 아이는 벌써 경찰관이 되어 키자니아 곳곳을 순찰하고 있습니다. 처음 입어본 경찰복이 어색하지만 표정은 벌써부터 경찰관이 된 듯 진지한 모습입니다. 여자아이들은 산부인과 영아실 간호사가 되기도 합니다. 체험시간 내내 설명에 집중하고 또 그에 따라 체험을 했던 아이들에게서 진짜 간호사의 모습이 보이는 듯 합니다.

평소 먹을 것을 좋아하던 아이들은 아이스크림, 떡, 초콜릿을 만드는 체험에 참여하기도 하면서, 평소 맛있게 먹기만 하던 음식을 본인 스스로 만들게 되자 신기하기도 하고 뿌듯함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보냅니다.




일부 아이들은 10월에 있을 할로윈데이를 맞이하여 진행된 할로윈데이 공연에도 참여해 고양이, 박쥐 분장으로 관람객과 친구들을 놀래켜 주기도 합니다.




다양한 직업체험을 하다 보니 어느덧 홈스쿨로 돌아갈 시간입니다. 더 많이 체험하지 못한 아쉬움이 너무나 큰 하루 입니다. 하지만 오늘 체험은 직업체험뿐만 아니라 키조(키자니아에서 통용되는 화폐)의 사용을 통해 실물경제에 대해서도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어 아이들 모두가 뿌듯해 합니다.




당성행복한홈스쿨 아이들 모두가 오늘처럼 아이들이 원하는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자랑스런 어른으로 성장하기를 소망해봅니다.




※ '신나는 체험'이란?

신나는 체험은 문화·자연체험 기회가 많지 않은 저소득 가정(한부모, 조손, 차상위계층 등) 아동들에게 현대카드 현대캐피탈이 다양한 형태의 체험학습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현재 현대카드 현대캐피탈과 결연을 맺은 기아대책 산하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임직원이 체험학습 도우미 선생님으로 함께 참여하는 야외체험과 지역아동센터에서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스포츠관람, 전시, 공연체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