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사회공헌 메모리] 공모전에 대한 설명, 직접 찾아갑니다

2012.06.13


‘Change the Planet’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현대카드 현대캐피탈의 사회공헌 공모전 프로젝트입니다. 기존 공모전과 달리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데만 그치지 않고 우수한 아이디어를 선정하여 직접 실행까지 할 수 있도록 한 공모전으로 그 의미가 남다르다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회공헌 활동에 관심이 많은 동아리 모임을 중심으로 직접 찾아가서 현대카드 현대캐피탈 공모전의 취지를 설명하기 시작했습니다.




공모전 설명회를 담당하고 있는 현대카드 CSR기획팀 조남희 사원은 첫 번째 설명회를 생각하면 쑥스러워 집니다. "기존의 공모전 설명회와는 달리 대학교로 직접 찾아가는 설명회라 처음에는 다소 분위기가 어색했어요. 많은 대학생들 앞에 서니 많이 긴장했었죠. 하지만, 저희 공모전 'Change the Planet'의 취지를 설명하고 대학생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내용이 전달될수록 분위기는 고조되었고, 다양한 질문이 쏟아졌습니다. 학창시절 저도 사회공헌 활동에 관심이 많았던 만큼, 찾아가는 설명회를 통해 대학생들에게 저희 회사 공모전에 대해 좋은 인상을 전달해 준 것 같습니다. 찾아가는 설명회의 가장 큰 목적은 공모전에 참여할 대학생들과 공감하고 소통하는데 있습니다. 직접 찾아가 소통하고 그들의 고민을 들어 줄 수 있으며, 단순히 홍보하는 것에 머무르지 않고 다양한 질문과 피드백을 통해 공모전을 더욱 알차게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설명회는 공모전 접수마감인 7월 6일까지 진행 될 예정이며, 설명회를 통해 질의 받은 내용도 항상 사회공헌 블로그 FAQ코너를 통해 공유하고 있습니다. 이번 사회공헌 프로젝트 공모전에 의미 있는 아이디어들이 많이 접수되어 공모전 슬로건처럼 착한 아이디어로 세상을 변화시켰으면 좋겠습니다.


※ Change the Planet이란?

‘Change the Planet’은 대학생들의 참신한 사회공헌 아이디어를 공모하여, 선정된 아이디어에 대하여 실제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우수 실행 프로젝트를 시상하는 현대카드 현대캐피탈의 사회공헌 공모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