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임직원 봉사활동] 아기 천사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착한 경매

2013.01.03


Happy Auction은 현대카드 현대캐피탈 임직원들이 사외활동 중 수령한 각종 사은품이나 사례비를 활용하여 사내 자선경매를 하고, 그 수익금을 각종 복지기관에 기부하는 현대카드 현대캐피탈만의 독특한 사회공헌 활동인데요, 벌써 3회째 접어든 Happy Auction03이 지난 12월 20일, 21일 양일간 개최되었습니다. 약 60여종의 아이템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총 206명의 임직원들이 참여하였고 약 670만원 가량의 수익금은 마포구 합정동에 위치한 홀트아동복지회 아름뜰에 거주하고 있는 미혼모와 아기들을 위한 물품기부를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이번 임직원 자선경매 Happy Auction03은 기존 행사와 다른 특이사항 3가지가 있었는데요, 그 동안의 Happy Auction은 이해상충 행위를 통해 수령한 물품에 한정되었던 반면, 이번 Happy Auction03에서는 경매 물품이 임직원들의 소장품 기증까지 확대되었다는 점 입니다. 새 것에 준하는 좋은 물품을 기증해달라 요구하여 임직원들의 참여가 저조할까 걱정했었는데요, 현대카드 현대캐피탈 임직원들은 유명 브랜드의 명함지갑, 핸드백, 선글라스 등 고가의 소장품까지 거침없이 기증해 주는 배포를 보여주었습니다.

Happy Auction03의 또 다른 차이점은 단순 금전 기부를 벗어나 수혜자 분들이 필요로 하는 품목들을 직접 구매하여 전달해 드렸다는 것 입니다. 대중교통 이용에도 편리하게 쓸 수 있는 유모차, 아기 이불 set, 아기들 방한복과 아기 옷장 등등. 아기 엄마가 원하는 물품이 매장에 없어 서울에서 일산으로, 일산에서 서울로 이동해가며 다리품을 팔아야 했고, 물품 하나 하나를 구매하면서 채리(가명) 공주님께 어울리는 방한복은 무엇일지, 귀엽고 깜찍한 수민(가명)이가 곤하게 잠들 수 있는 이불은 어떤 것일지 등을 세심하게 고민하다 보니 피곤하기도 했지만 단순 금전 기부보다 훨씬 뿌듯하고 보람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Happy Auction03의 차이점 세번째는 미혼모와 아기들의 기념사진 촬영이었습니다. 촬영 준비를 위해 헤어와 메이크업을 받은 미혼모들은 메이크업을 받는다는 사실이 낯설지만 흥분되나 봅니다. 조금씩 변하는 자신의 모습에 흡족해하며, 서로 서로 예쁘다는 칭찬을 아끼지 않습니다. 이제 막 태어난지 2주 지난 민수(가명)부터 이제 5개월 지났지만 아름뜰에서 최고령인 찬혁이(가명)까지 엄마와 기념사진을 찍는다는 사실을 아는지 한 명도 울거나 보채는 아기가 없어 무사히 촬영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2012년 연말 아기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Happy Auction03은 아기 천사들의 미소에, 미혼모 엄마들의 밝은 얼굴 덕분에, 현대카드 현대캐피탈 임직원들의 마음이 더욱 따뜻해지는 행사였습니다.


※ ‘Happy Auction’이란?

Happy Auction은 현대카드 현대캐피탈 임직원들의 사회활동 중 수령한 선물 및 각종 판촉물 재고품을 활용하여 임직원 대상으로 실시하는 사내 자선경매 행사입니다. Happy Auction을 통해 조성된 수익금은 사회복지기관, 아동복지시설 등에 기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