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Change Your Life] 마사 스튜어트가 제안하는 로맨틱 웨딩

2011.06.13


현대카드 슈퍼토크 03 Change Your Life의 마사 스튜어트는 평범한 가정에서 태어나 주부로 지내다가 출판과 방송을 아우르는 미디어제국 <마사 스튜어트 리빙 옴니미디어(MSLO)>를 건설한 미국인의 우상입니다. <마사 스튜어트 리빙 옴니미디어> <마사 스튜어트 리빙>외에도 <마사 스튜어트 웨딩> <마사 스튜어트 키즈>를 발행하며 영역에서의 한계점에 계속 도전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마사의 감각적인 웨딩 스타일링

 

<마사 스튜어트 웨딩>을 펼치는 순간, <마사 스튜어트 리빙>과는 또 다른 소품과 데코레이션에 감탄하게 되죠. 여성들이 원하는 것을 가장 잘 아는 그녀인 만큼 <마사 스튜어트 웨딩>의 한 페이지, 한 페이지에는 여성들의 시선을 사로잡기에 충분한 사진과 이야기로 가득한데요. 테이블 데코레이션 및 카드, 크래프트에도 뛰어난 센스를 보여주는 <마사 스튜어트 웨딩>은 보는 내내 눈이 즐거워지는 잡지임에 틀림없습니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테이블 세팅과 화려한 라운드 테이블의 센터피스, 고급스러운 웨딩부케와 부토니아까지 탐나는 소품들이 <마사 스튜어트 웨딩>에 가득하지만 아직 감탄하기엔 이릅니다. 라듀레의 케익상자를 모티브로 디자인한 컬러톤 웨딩 케익과 레이스 무늬를 담은 웨딩카드, 반할만한 웨딩 주얼리 컬렉션이 들어있는 룩북을 보면 결혼을 경험한 기혼여성들도 눈을 뗄 수 없을 정도이니까요. 

 

그러나 마사 스튜어트의 감각은 단순히 소품을 소개하는데 그치지 않습니다. 대다수 여성들의 로망인 야외결혼식을 로맨틱하게 연출하는 법은 물론, 해외 아웃도어 웨딩에서의 빈티지 컨셉트에서 복고 컨셉트까지 스타일링하고 있습니다. 예물과 드레스에서 시작해 전반적인 결혼식 진행까지 말이죠. 이쯤 되면 코디네이터나 스타일리스트, 디자이너와 같은 수식어가 아닌 토털 아티스트라는 말밖에는 마사 스튜어트를 표현할 수가 없을 것 같습니다.



웨딩 단행본은 <마사의 컴플릿 웨딩>이란 제목의 4개의 DVD 컬렉션을 통해 웨딩에서 허니문까지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패키지 상품으로도 출시되어 있습니다. 이런 면모는 마사 스튜어트가 경영도 잘하는 종합 예술인이라는 것을 방증하는 실례 중 하나이죠. 그렇다면 감각으로 승부한 여성이 성공한 CEO가 된 비결은 무엇일까요. 마사 스튜어트의 말에 더욱 귀를 기울여 보았습니다.

 

 

삶이 곧 일이고 일이 곧 삶이다

 

 

자기가 즐길 수 있는 일을 하고 모든 열정을 쏟을 수 있는 일을 하라.

- 마사 스튜어트

 

마사 스튜어트는 평범한 가정 주부에서 '최고의 살림법'을 소개해 억만장자가 된 입지전적인 인물입니다. ‘집에서 만든 요리처럼 만들어 드립니다!’라는 마케팅 전략으로 주문요리 전문 회사를 차려 성공한 후, 베스트셀러 요리책을 출간, 이후 리빙 잡지를 펴내고 TV, 라디오 칼럼 등을 통해 활발하게 활동해 억만장자가 되었지요. 평범한 가정주부에서 수십 억 달러 규모의 사업체를 이끄는 기업가가 된 그녀의 좌우명은, ‘즐길 수 있는 일, 열정을 쏟을 수 있는 일을 하라는 것입니다.  D.I.Y.열풍을 가져왔고 평범한 가사일도 훌륭한 사업 아이템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한 마사 스튜어트의 성공비결이즐거움 속에 성공이 따라온다는 평범한 진리라는 것은, 성공을 꿈꾸는 여성은 물론 모든 이에게 시사하는 바가 클 것입니다.

 

가사의 영역을 무궁무진한 블루오션으로 끌어올린 마사 스튜어트의 저력은 그녀의 평소의 소신에서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삶이 곧 일이고 일이 곧 삶이다라는 마사 스튜어트의 말은 그녀가 얼마나 완벽주의자이면서 자신의 삶 깊숙히 일이 스며들어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마사 스튜어트는 적지 않은 나이임에도 <마사 스튜어트 리빙 옴니미디어>의 잡지, 인터넷 사이트 등에서 여전히 자신의 얼굴을 싣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 경제주간지 포춘이 선정한전세계 영향력 있는 50대 여성 기업인가운데 28위를 차지해 변함없는 입지를 과시하는 것은 물론, 시사주간지 타임지가폴 뉴먼, 콜린 파월, 로버트 레드퍼드등과 함께 꼽은우아하게 늙어가는 미국인 10가운데 하나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경영인뿐만 아니라 대중의 우상으로서 최고의 주가를 누리고 있는 것이지요. 

 

나는 이제 개인이 아니라 하나의 브랜드 이다.

- 마사 스튜어트

 

대중에게 영향력 있는 마사 스튜어트이기에나는 이제 개인이 아니라 브랜드이다.’ 라는 그녀의 말에서 더욱 힘이 느껴집니다. 마사 스튜어트를 직접 만나 그녀의 에너지를 가까이서 느낄 수만 있다면 당장 뉴욕 행 비행기 티켓을 끊어도 아깝지 않을 것 같은데요. 현대카드 슈퍼토크 03 Change Your Life 가 곧 시작됩니다. 현대카드 슈퍼시리즈 블로그를 계속 지켜봐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