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임직원 봉사활동] 인터뷰: 행복한홈스쿨 아이들과 함께한 행복한 주말

2011.11.25


자발적 참여로 이루어지는 현대카드 현대캐피탈 현대커머셜의 봉사활동 ‘신나는 체험’이 매월 새로운 활동으로 아이들을 만나고 있는데요. ‘신나는 체험’을 통해 오히려 아이들보다 더 많이 배우고 더 많은 추억을 만들 수 있었다는 현대카드 현대캐피탈 현대커머셜 직원들의 수줍은 고백을 한번 들어 보시겠어요?



#1 기업문화팀 장은지 사원의 ‘신나는 딸기농장 체험’ story



Scene 1. 주말 이른 아침
시계 알람 소리에 눈을 뜨며 후회가 밀려온다. 황금 같은 주말에 내가 왜 봉사활동을 가겠다고 지원했을까? 딱 5분만 더 잤으면 좋겠는데….

Scene 2. 나의 짝궁과의 첫만남
설레임과 걱정 반으로 나의 짝궁이 될 아이를 기다린다.
내가 낯을 가리는 성격이라 제발 나의 짝궁은 활발하기를 기대했지만 내가 용기 내어 건넨 ‘안녕~’이라는 인사에 이 아이는 아무런 대답이 없다.

Scene 3. 짝꿍과의 딸기체험
점심을 함께 먹고, 아이폰에서 다운받은 어플리케이션 게임을 함께 하면서 어느 새 나의 짝궁이 마음을 연다. 어딜 가나 함께 손을 꼭 잡고, 혹시라도 혼자 앞장 서서 걷게 되면 꼭 뒤를 돌아보고 내가 따라오는지를 확인하는 모습이 너무 귀엽다.
특히 떡메치기를 할 때 나의 어린 짝궁이 한껏 힘을 쓰는 모습이 한없이 대견하다.

Scene 4. 헤어짐
함께 폴라로이드 카메라를 찍으며 헤어질 때 몸은 고되고 주말 하루를 다 소비하였지만 쇼핑백 속 딸기잼 보다 달콤한 하루였다.



#2 Auto마케팅팀 이정엽 대리의 ‘신나는 치즈스쿨 체험’ story



처음엔 큰 덩치와 무서워 보이는 인상 때문에 아이들이 나를 겁내 하지는 않을까 하는 생각에 사실 조금 불안했었습니다. 하지만 요즘 초등학생들 사이에서 유행한다는 ‘푸우’ 시리즈를 들으면서 창영이(가명)와 친해질 수 있었습니다.

치즈 만들기 시간에 진행된 퀴즈에서 제가 엉뚱한 답을 알려주는 바람에 창영이가 선물을 못 받아 사실 마음 속으로 조금 미안했습니다. 하지만 창영이는 이런 저를 미워하기는커녕 오히려 선사 박물관을 탐방하면서 열심히 핸드폰으로 전시물을 찍으며 내일 학교 가서 친구들에게 자랑할 거라고 말해줘 고마웠습니다.

처음에는 저를 ‘뚱땡이’라고 부르던 창영이와 치즈스쿨을 함께 체험하면서, 저는 어느새 ‘듬직한 선생님’으로 거듭나 있었습니다. 오늘 하루를 한 마디로 표현하자면 “너~~무 짧았다” 입니다.



#3 채널지원팀 윤예은 사원의 ‘신나는 갯벌 체험’ story



검도소녀 소영이(가명)는 남자 아이 못지 않게 씩씩한 친구죠. 버스에서 서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 12살 소영이게 제 나이 28살은 노처녀이더군요. 특히 제가 고기반찬을 좋아한다고 말했다가 단숨에 몸무게 6000kg의 거구가 되어버렸지만, 소영이가 귓속말로 ‘선생님이 누군지 정말 궁금하고 보고 싶었다’고 말할 때는 정말 너무 너무 사랑스러웠어요.

갯벌에서 발이 빠져 허우적거리는 저를 보며 소영이가 빨리 오라며 손짓할 때는 저의 저질 체력이 원망스러울 정도로 무척 재미있는 하루였어요.
즐거운 하루를 보내게 해 주신 CSR실 식구들 너무 감사합니다. 그리고 당성 행복한홈스쿨 식구들 또 보고 싶네요~



#4 Auto임대기획팀 정원무 과장의 ‘신나는 남이섬 환경학교 체험’ story



지난 갯벌체험에서 만난 수정이(가명)를 다시 만나기로 한 날 공교롭게도 28년 만에 고향 친구들과 선생님이 만나는 초등학교 동창회가 잡혀있었다. 수정이 만나는 것을 포기해야 하나 한참을 고민하다가 친구들에게 나의 사정을 설명하고 초등학교 동창회를 연기할 수 있었다.

이렇게 다시 만난 수정이….
몇 달 만에 보는 얼굴이라 어색할 줄 알았는데 서로가 반갑다.
무뚝뚝한 나에게 먼저 다가와 손을 잡아 주고, 폴라로이드 사진 찍을 때도 꼭 두 장씩 찍어 달라고 요구하여 본인뿐 아니라 나에게도 간직할 수 있는 사진을 선사한 수정이는 나이답지 않게 배려가 넘치는 아이다.

환경 퀴즈도 잘 맞추고, 에코백에 그림도 예쁘게 그려 친구들에게 본인이 그린 그림을 설명하는 수정이가 대견스럽다.

아들만 둘 키우는 나에게 수정이는 너무 예쁜 딸 같기도 하고, 수정이와 대화할 때는 똑 부러진 수정이 성격에 마치 나의 친구 같다는 생각도 든다.

헤어질 때 연신 손을 흔들며 아쉬워했던 수정아~
우리 또 만나자~


※‘신나는 체험’이란?

신나는 체험은 문화·자연체험 기회가 많지 않은 저소득 가정(한부모, 조손, 차상위계층 등) 아동들에게 현대카드 현대캐피탈이 다양한 형태의 체험학습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현재 현대카드 현대캐피탈과 결연을 맺은 기아대책 산하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임직원이 체험학습 도우미 선생님으로 함께 참여하는 야외체험과 지역아동센터에서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스포츠관람, 전시, 공연체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