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사회공헌 메모리] TOP6 제안 아이디어 실행을 함께 고민하다

2012.08.24


‘세상을 바꾸는 착한 아이디어’라는 모토를 가지고 열심히 제안 아이디어를 실행중인 TOP6 참가팀들이 멘토들과 함께 진행사항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Change the Planet 멘토링 프로그램은 현대카드 현대캐피탈 사회공헌 실무 담당자 6명과 사회공헌 외부 전문가 1명으로 구성되어 제안 아이디어 실행을 지원해주는 현대카드 현대캐피탈 대학생 사회공헌 공모전만의 독특한 제도입니다. 현대카드 현대캐피탈 사회공헌 실무 담당자는 실무 경험을 토대로 각종 노하우를 공유하고 최종 심사시 필요한 TIP을 제공해주는 역할을 담당하고, 사회공헌 외부 전문가인 사회공헌 컨설팅 Plan M. 김기룡 대표는 각종 공익 비즈니스와 기업 사회공헌 컨설팅 경험을 토대로 실행에 필요한 사항을 객관적으로 조언해주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제안 아이디어를 실행하는 과정에서 총 2회에 걸쳐 멘토들과 공식적인 만남이 있는데, 1차는 제안 아이디어를 사전 진단하고 방향성을 현실에 맞게 설정하는 시간으로 가졌으며 2차 멘토링이 있었던 8월 23일에는 중간 점검하고 최대한 좋은 결과를 도출해 낼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는 시간으로 가졌습니다.




지난 8월 23일에 있었던 2차 멘토링 시간에는 TOP6 팀원들이 제안 아이디어를 실행하면서 겪은 각종 에피소드를 멘토들과 함께 공유하고, 아이디어 제안시에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돌발상황과 이슈들을 함께 해결하기 위해 고민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현실적인 난관이 너무 많아 자포자기 심정인 팀원들에게 적절한 자극으로 꺼져가고 있던 의욕의 불씨를 다시 한번 살려주는 멘토도 있고, 아낌없는 칭찬과 격려로 끊임없이 자신감을 채워주는 멘토도 있습니다. Change the Planet 멘토링 접근방법은 멘토들과 멘티들 개성만큼이나 다양했지만, TOP6가 다음달에 있을 최종 심사에서 최고의 퀄리티로 좋은 평가를 받기 원하는 마음은 TOP6 팀원들 못지않게 멘토들 역시 간절했던 시간이었습니다.




제안 아이디어 실행 완료와 다음 달에 있을 최종 심사 프리젠테이션을 함께 준비하느라 고군분투하며 정신 없는 시간을 보낼 TOP6 팀원들에게 마지막 최종 심사 날짜까지 최선을 다하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보냅니다.




※ Change the Planet이란?

‘Change the Planet’은 대학생들의 참신한 사회공헌 아이디어를 공모하여, 선정된 아이디어에 대하여 실제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우수 실행 프로젝트를 시상하는 현대카드 현대캐피탈의 사회공헌 공모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