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케샤] 이슈메이커 Ke$ha(케샤), 최고의 가십걸로 떠오르다

2011.03.07


현대카드 Culture Project의 첫 번째 주인공인 Ke$ha(케샤)는 폭발적인 속도로 인기를 끌고 있는 초대형 신인가수입니다. 그 인기만큼이나 각양 각색의 가십들이 많았는데요. 그녀 특유의 솔직함과 당당함은 오히려 이러한 사건사고의 뉴스 속에서 엿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가장 HOT하다고 평가 받는 아티스트인 Ke$ha(케샤)의 가십들을 모아봤습니다.

 

 

 

Gossip 1. 과거 사진 유출

 

Ke$ha(케샤)가 처음 이슈메이커로 떠올랐던 사건은 2010 7월경으로 데뷔 전 과거 사진이 인터넷에 퍼지면서였습니다. 사진을 유출한 라디오 DJ ‘DJ stolen’은 Ke$ha(케샤)의 전 남자친구로 알려져 있는데요. 사건 당시 이미 공개한 것보다 훨씬 강도 높은 수위의 사진들을 더 가지고 있다고 밝혀 더 큰 논란을 만들었죠.

Ke$ha(케샤)는 직접 ‘DJ stolen’과의 접촉을 시도해더 이상 사진을 공개하지 않는다면 언제든지 필요할 때마다 그의 프로그램에 무조건 출연하겠다는 약속을 했었다고 합니다. DJ stolen 측에서도 Ke$ha(케샤)의 협상조건에 만족감을 나타내며 합의할 의사가 있음을 밝힌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Gossip 2. Ke$ha(케샤) 컴퓨터 해킹, 또 한 번의 사진 유출?

 

2010년 12, 영국 일간 메트로에 따르면 Ke$ha(케샤)의 사진 유출 사건은 공교롭게도 그녀가 빌보드 선정 올해의 아티스트 톱 100’리스트를 장식한 주에 발생했었습니다. 독일 청년 두 명이 Ke$ha(케샤)뿐 아니라 팝스타 저스틴 팀버레이크와 레이디 가가의 컴퓨터까지 해킹한 혐의로 경찰의 조사를 받았는데요. Ke$ha(케샤)의 경우, 사진 속 주인공이 그녀인지 확실치 않지만 이 소식을 접한 팬들 사이에서 찬반 토론이 계속되는 등 논란이 되었었습니다. 이런 사건에 휘말려서 마음고생이 심했겠지만 이런 관심 역시, Ke$ha(케샤)의 인기를 반증하는 일이라고 볼 수 있겠지요?

 

Gossip 3. 소속사, 매니저와의 갈등

 

유명 연예인들의 종종 있는 소속사 분쟁, 특히 한 순간 갑자기 많은 인기를 얻은 스타일수록, 마치 통과의례 같은 이슈이죠. Ke$ha(케샤) 역시 피해가지 못했습니다. 2010 5Ke$ha(케샤)는 음원 수입과 연계된 소속사로부터 1400만 달러(한화 약 157억 원)을 요구하는 소송에 휘말렸습니다. 주요 쟁점은 Ke$ha(케샤)가 갖고 있는 워너브라더스 레코드의 계약과 기타 다른 수입의 커미션을 DAS가 받을 자격이 있느냐 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8월에 다시 소송에 휘말렸지만 매니지먼트 회사를 해고할 수 있는 권리가 있다는 이유로 소송은 기각되었으며, 이제 법정 싸움은 노래, 송 라이팅 공연, 심지어 하우스 파티 공연까지 Ke$ha(케샤)가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캘리포니아로 넘어갔습니다. 음원에 대한 수익과 아티스트의 활동에 대한 이슈는 소송이 장기간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빨리 해결되어 Ke$ha(케샤)가 음악활동에만 전념할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Gossip 4. Ke$ha(케샤), 브리트니 스피어스를 논하다

 

최고의 팝 아이콘이었던 브리트니 스피어스의 립싱크 사건이 있었습니다. 호주 서부 퍼스의 버스우드 돔에서 열린 '서커스(Circus) 투어'에서 일부 팬들이 브리트니 스피어스의 무성의한 공연과 립싱크에 항의하는 사태가 발생했었는데요. 이들은 '브리트니 스피어스가 2시간의 공연 동안 립싱크를 했으며, 춤은 열의가 없었다.'고 주장했다고 합니다. 이 사건에 대해 Ke$ha(케샤)는 한 인터뷰에서립싱크는 공연을 보러 온 사람들에게 예의가 아니다. 댄서라면 무대에서 춤을 춰야 하듯이 가수라면 당연히 노래를 불러야 된다.”면서, “춤과 노래를 동시에 하더라도 춤을 추기 위해 립싱크를 하는 것은 잘못이다. 두 가지 모두 확실하게 보여주는 것이 팬들을 위한 것이다. 브리트니 스피어스처럼 립싱크를 하는 것은 팬들을 기만하는 행위라고 말했다고 하죠. 당찬 Ke$ha(케샤)의 이미지다운, 소신 있는 발언이었지만, 조금은 경솔한 발언에 많은 가십을 가져왔던 사건이었죠.

 

언제나 HOT한 이슈의 중심에 서있는 팝스타 Ke$ha(케샤). 이렇게 사건사고를 일으키고 다니는 악동 같은 그녀를 미워할 수 없는 까닭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Ke$ha(케샤) 특유의 자유분방함과 솔직함이 그녀의 매력이기 때문이 아닐까요? 사고뭉치 Ke$ha(케샤)현대카드 Culture Project에서 또 어떤 사건과 에피소드로 우리를 놀라게 해 줄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