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Change Your Life] 마사 스튜어트가 좋아하는 한국의 멋과 맛

2011.06.27


라이프 스타일을 아우르는 마사 스튜어트의 풍부한 지식과 경험을 공유할 수 있었던 현대카드 슈퍼토크 03 Change Your Life. 마사 스튜어트는 현대카드 슈퍼토크 일정을 포함해 2박 3일간의 한국 방문 기간 중 한식 레스토랑에서의 식사와 한국가구박물관 방문, 매체와의 인터뷰 등 다양한 일정을 소화했습니다. 마사 스튜어트는 한국 가구 박물관에서 한국의 다양한 전통문화 체험을 해보고 싶다는 뜻을 밝히기도 했죠. 현대카드 슈퍼토크 03 Change Your Life전 인터뷰에서 앞으로 한국을 더 많이 방문하고 한국의 가정에 대해 공부하고 싶다며 한국에 대해 특별한 관심을 보였던 마사 스튜어트. 그녀가 한국 방문 중 극찬을 아끼지 않았던 한국적 전통미와 한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한국의 전통을 사랑하다

마사 스튜어트는 한국 가구 박물관에서 김치를 담아둔 장독대 행렬을 보고 놀라워했습니다. 가장 한국적인, 친숙한 공간이 마사 스튜어트에게는 새로운 모습으로 다가왔던 것입니다. 현대카드 슈퍼토크 03 Change Your Life에서 마사 스튜어트는 평소 가깝게 지내는 이웃이자 현대카드 레드카펫 20 트랜스포머3 제작자인 스티븐 스필버그가 그녀의 라이프 스타일과 관련된 말을 해주었다고 밝혔습니다.

마사, 당신은 평범한 것을 특별한 것으로 만들어 집안일을 잡일이 아니라 즐거움으로 바꾸어 놓았습니다.
-스티븐 스필버그

마사 스튜어트는 한국의 멋이 살아있는 공간인 전통가옥이나 폭포 정원을 아름답다고 표현했습니다. 마사 스튜어트는 사인교와 가마, 약장, 찻잔이 놓여 있는 전통문양의 탁자, 결혼식 때 사용하던 함 등 한국의 전통적인 가구들에 관심을 보이며, 즐거워하는 모습이었습니다. 마사 스튜어트는 한국의 전통 옷감에도 주목했습니다. 그녀는 국내 한 호텔 아케이드의 한복 집에서 천연염료를 물들인 견 제품을 보았고, 매력적이라는 말을 하기도 했습니다.

한국의 옷감, 염색천 등은 매우 매력적이고 아름다워서 충분이 사업성이 있다고 봅니다.
-마사 스튜어트



한국의 맛에 반하다

 


마사 스튜어트는 ‘마사 스튜어트 쇼’에 한국의 전통요리인 ‘불고기 요리법’을 소개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뉴욕에 거주하고 있는 한인 시청자 다이나 서가 마사 스튜어트가 진행하는 쇼에 직접 출연해 어머니에게 전수받은 ‘불고기 요리법’을 소개했는데요. 다이나 서가 80세 어머니가 만든 불고기 요리를 UCC로 찍어 마사 스튜어트에게 보낸 것이 계기가 되었죠. 마사 스튜어트는 ‘마사 스튜어트 쇼’에서 한국 음식에 특별한 관심을 보이며 불고기 쌈을 직접 시식하기도 했습니다. 한국을 처음 방문한 마사 스튜어트에게 한국 음식에 대한 소감을 말해달라는 요청에 그녀는 다음과 같이 대답했습니다.

오늘 점심때 불고기를 먹었습니다. 무척 맛있었죠! 김치, 두부조림 육개장도 있었는데요. 미국에서도 종종 한식을 먹는답니다. 오늘 점심은 특히 식판에 밥과 국그릇이 얹혀 나왔는데, 색감이 정말 풍부해 보였어요.
-마사 스튜어트


마사 스튜어트
는 사실 한국에 대해 많이 알지는 못하지만, 미국에 있는 한국 이민자들을 많이 알고 있으며 그들의 ‘한국 가정식 백반’도 여러 번 맛봤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한국의 가정식에 대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붉은 빛이 강하게 도는 한식의 강렬한 색감이 인상적이었죠.
-마사 스튜어트


마사 스튜어트
는 한국 음식에 대해 무척 좋게 평가하고 있으며, 앞으로 한국을 더 많이 알고 싶다고 밝혔습니다. 자신의 아이디어를 믿는 것이 성공적인 사업가가 되는 길이라고 현대카드 슈퍼토크 03 Change Your Life에서 말했던 마사 스튜어트. 한국음식을 적극 홍보해 달라는 한 청중의 부탁에 마사 스튜어트는 이미 하고 있다고 답해 적극적인 한식 전도사임을 밝혔는데요. 마사 스튜어트의 트위터에는 현대카드 슈퍼토크 03 전 시식했던 팥빙수와 한식 레스토랑에서의 사진에 음식을 소개하는 글과 간단한 감상 평이 함께 올라와 있었습니다. 앞으로 한국음식에 대한 방송을 기획하고 있다는 마사 스튜어트. 한국의 전통미에 감탄을 아끼지 않으며 한식에 대한 애정을 가지고 있는 그녀의 모습이 더욱 아름답게 느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