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존 레전드] 리드미컬하고 경쾌한 멜로디로 감상하는 존 레전드의 또다른 매력

2011.03.19


현대카드 Culture Project 02 의 주인공, 전 세계를 사로잡은 매혹의 목소리 Soul Singer, 존 레전드. 존 레전드는 R&B의 컬처 아이콘으로 손꼽히는 아티스트로 영혼을 울리는 멜로디를 통해 많은 이들의 감성을 자극하고 있죠. 특히 ‘Ordinary People’이나 ‘Someday’ 같은 존 레전드의 대표곡은 마음을 관통하는 묵직한 메시지 마저 느껴집니다. 존 레전드의 음악과 목소리가 매번 색다른 울림을 전해주는 까닭은 그의 낮고 리드미컬한 중저음과 각종 장르의 경쾌한 사운드가 만나면서 신선함을 주기 때문이죠. 빠른 비트와 업 템포로 무장한 존 레전드의 놓치기 아까운 명곡들을 소개합니다.

 

01. Where Is The Love

 

다수의 평론가들이 앞으로 아프리칸-아메리칸 뮤직을 리드할 뮤지션으로 존 레전드와 함께 코린 베일리 래를 꼽는다고 합니다. 지난 2008년 필라델피아에서 열린 John Legend Live from Philadelphia’ 에서는 펜실베니아대학교 영어영문학사 출신의 존 레전드와 영국 리즈대학교 영문학사 출신의 엄친딸 뮤지션, 코린 베일리 래가 함께 멋진 무대를 꾸몄죠. 두 사람의 감미로운 앙상블이 돋보이는 이 곡, 'Where Is The Love'입니다.

 

   

[영상 PLAY] 모바일에서 접속시 클릭해주세요.

 

이 필라델피아 공연은 후에 라이브 음반으로 출시되었을 정도로 탁월한 존 레전드의 음색과 사운드를 자랑합니다. 공연에 참여한 사람들과 라이브 음반을 구매한 팬들은 무엇보다도 존 레전드의 음악적 감각에 놀랐다고 하죠. 자연스러운 사운드, 색다른 편곡을 위해 기계음을 제외하고 어쿠스틱 악기들로 반주를 편성하는 노력을 아끼지 않았던 존 레전드야말로 관객의 마음까지 사로잡을 줄 아는 진짜 뮤지션이 아닐까 합니다. 

 

02. Green Light

 

2008 년 발매된 존 레전드 ‘Green Light’ R&B Soul이 아닌, 상당히 경쾌한 느낌을 자랑하는 곡인데요. 존 레전드의 감미로운 보컬로 시작되는 ‘Green Light’은 일레트로닉 사운드와 빠른 비트의 업 템포가 온 몸을 들썩이게 만드는 흥겨운 팝 댄스 넘버입니다. 미국의 힙합 가수이자 프로듀서인 아웃캐스트의 안드레 3000의 랩 피쳐링으로 더욱 유명해진 ‘Green Light’2009년 존 레전드 내한공연 당시 안드레 3000을 대신해 스페셜 게스트 윤미래(T)와의 듀엣으로 큰 화제를 몰고 왔었죠.

 

이번에 소개해 드릴 영상은 영국의 대표적인 흑인 음악 시상식으로 유명한 ‘MOBO Awards’2008년 무대인데요. ‘MOBO’‘Music Of Black Origin’의 약자로, ‘MOBO Awards’ 1996년 카냐 킹이 설립한 이래 매년 영국에서 흑인 음악을 하는 아티스트를 선별해 수상하는 국제적인 Music Awards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존 레전드는 데뷔 앨범 <Get Lifted>2005‘MOBO Awards’ Best R&B 상을 수상하기도 했을 정도로 인연이 깊은 시상식이죠. ‘Green Light’이라는 제목에 어울리는 녹색 조명의 화려한 무대 효과와 함께 탁월한 춤 실력을 선보이는 존 레전드의 색다른 모습을 감상해 보세요.

   

[영상 PLAY] 모바일에서 재생시 클릭해주세요.

 

03. Number One

 

<Get Lifted> 앨범을 통해 발표된 ‘Number One’은 힙합계의 대부, 카니예 웨스트와 함께 작업한 곡입니다. 샘플링부터 랩까지 구석구석 카니예 웨스트의 손길이 느껴지는 곡인데요. 명료하고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과 존 레전드의 경쾌한 음색, 그리고 카니예 웨스트의 랩이 어우러져 들을수록 매력적인 곡입니다. 여러 뮤지션들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도 유명한 존 레전드는 함께 노래하는 이들의 장점에 자신의 스타일을 녹여내 시너지 효과를 낼 줄 아는 재주꾼인 것 같습니다. 카니예 웨스트와 존 레전드가 함께한 라이브 공연 영상을 소개합니다.

 

[모바일PLAY] 모바일에서 접속시 클릭해주세요.

 

힙합과 재즈는 물론 일레트로닉을 가미한 하우스 뮤직까지, 장르를 불문하고 완벽한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이는 존 레전드. 새로운 음악적 시도와 변화를 즐기는 존 레전드와 다양한 장르의 문화 예술을 선보일 컬처 프로젝트의 만남이 더욱 기대됩니다. 다재 다능한 재능으로 곡마다 색다른 매력을 발산하는 존 레전드를 현대카드 Culture Project 02 존 레전드 내한공연에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