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임직원 봉사활동] 무더위를 날려버린 신나는 워터파크

2013.08.30


불볕 더위가 기승을 부리던 날 아침. 예일행복한홈스쿨 아이들은 아침부터 분주하기만 합니다. 바로 아이들이 행복한홈스쿨 선생님들과 함께 워터파크에 가는 날이기 때문이죠. 지각을 자주하던 아이들도 오늘은 워터파크에 대한 기대 때문인지 이른 아침부터 모여듭니다. 서둘러 수영복으로 갈아입은 아이들은 한시라도 빨리 물에 뛰어들 마음뿐이지만, 수영장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준비운동과 안전교육입니다. 처음에는 빨리 물에 뛰어들고 싶어 건성으로 하던 아이들도 준비운동 없이는 물 속으로 들어갈 수 없다는 선생님의 말씀이 있자 언제 그랬냐는 듯이 준비운동에 열중합니다. 특히 인명구조법과 인공호흡법을 배우는 안전교육 시간에는 아이들 눈이 초롱초롱 하기만 합니다.




드디어 물 속으로 뛰어들 시간! 아이들은 저마다의 취향에 맞춰 물 속으로 뛰어듭니다. 저학년 아이들 중에서 물 속에 들어가는것을 무서워하여 주저하던 아이들도 행복한홈스쿨 언니, 오빠들이 손을 잡아주자 물 속으로 풍덩 뛰어듭니다. 저학년 아이들을 챙기는 고학년 언니, 오빠들의 모습에서 홈스쿨 선생님들은 아이들에게 고마움과 대견함이 묻어져 나옵니다.




신나게 한바탕 물놀이를 즐긴 아이들은 점심식사 시간이 되자 밥 한톨 남기지 않고 모두 맛있게잘도 먹습니다. 점심 식사를 하면서도 아이들이 오전내내 즐겼던 물놀이 경험담을 이야기 하느라 정신이 없습니다.




충분한 휴식을 즐긴 뒤, 다시 시작되는 오후 물놀이 시간으로 아이들 모두 까맣게 탔지만 얼굴에는 웃음꽃이 만개하는 즐거운 하루였습니다.


※ '신나는 체험'이란?

신나는 체험은 문화·자연체험 기회가 많지 않은 저소득 가정(한부모, 조손, 차상위계층 등) 아동들에게 현대카드 현대캐피탈이 다양한 형태의 체험학습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현재 현대카드 현대캐피탈과 결연을 맺은 기아대책 산하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임직원이 체험학습 도우미 선생님으로 함께 참여하는 야외체험과 지역아동센터에서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스포츠관람, 전시, 공연체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