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Change Your Life] 이미지로 만나 보는 현대카드 슈퍼토크 03 Change Your Life

2011.07.01


현대카드 슈퍼토크 03 Change Your Life: 마사 스튜어트는 마사 스튜어트의 열정과 일상을 바꿀 수 있는 아이디어에 대한 고민,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았던 열정 등 모두에게 깊은 영감을 남겼습니다.


Martha Stewart History


마사 스튜어트가 태어나서 어린 시절을 보낸 미국 뉴저지 주의 너틀리에 있는 집입니다. 마사 스튜어트의 인생과 비즈니스, 그리고 ‘마사 스튜어트’라는 브랜드 모두 이 집에서 배운 것들에 기원을 두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이곳에서 마사 스튜어트는 어머니로부터 요리를, 아버지로부터 가드닝을 배웠다고 하죠.

 


마사 스튜어트
는 자신만의 사업을 시작하기 전, 여러 직업을 가졌던 것으로 유명한데요. 이 사진은 대학시절 등록금에 보태기 위해 모델 활동할 당시의 사진이라고 합니다. 이 사진이 공개되자, 현장에 있던 청중들은 탄성을 터뜨렸을 정도였죠. Auditorium의 분위기를 더욱 친밀하게 만들어준 이 사진은 현대카드 슈퍼토크 참석자들을 위한 마사 스튜어트의 선물이라고도 할 수 있겠네요.


대학 2학년 때 결혼한 이후 마사 스튜어트의 요리와 공예, 가드닝에 대한 사랑은 더욱 커져만 갔습니다. 도심에 살면서도 부엌을 허브식물로 가득 채우며 정원을 가꾸고 텃밭을 일구는 삶을 동경했다고 하는데요. 사진은 직접 인테리어를 하고 있는 갓 결혼한 마사의 모습입니다.



Turning Point

얼마 지나지 않아 마사 스튜어트는 코네티컷 주 터키힐의 낡은 농가 한 채를 사서 이사를 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곳에서 마사 스튜어트의 인생은 일대 전환점을 맞게 되는데요. 바로 집을 꾸미는데 열중하면서 자신의 탁월한 재능을 발견하게 된 것이지요. 이 경험으로 자신감을 얻은 마사 스튜어트는 부엌을 사무실 삼아 본격적으로 주문요리 사업을 시작하게 됩니다. 
 


마사 스튜어트
의 재능과 힘의 원천이 되어주었던 부엌의 모습입니다. 마사는 부엌에서 요리하고 실험하는 것을 정말 사랑했다고 당시를 회고합니다. 그래서 파이를 만들어 현지 마켓에서 팔게 되었고, 지역 신문에 광고도 내는 기회도 얻을 수 있었죠.


이렇게 그녀는 푸드 에디터라는 타이틀을 갖게 되었고, 잡지에 기사를 쓰며 본격적으로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를 고민하기 시작했습니다. 마사 스튜어트의 첫 잡지, <엔터테이닝>은 그렇게 출간되었고, 살림을 꾸리는 여성들의 입소문을 타고 밀리언 셀러가 되는 성공을 거두게 되지요. 

 



Business & Insight


이후에도 다방면의 아이디어를 기록하고 새로운 도전을 계속한 마사 스튜어트는 1990년, 자신의 모든 노하우를 집대성한 <마사 스튜어트 리빙>을 출간하게 됩니다. 올해로 20주년을 맞는 이 잡지는 전 세계적으로 독자를 확보하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현대카드와 독점 제휴를 통해 발간되고 있지요. 


잡지 출간 후 마사 스튜어트는 그녀의 라이프 스타일과 생활 노하우를 집대성 한 <마사 스튜어트 리빙 TV쇼>를 시작하며, 다양한 면에서 성공을 이어가게 됩니다.


이 시점에서, 마사 스튜어트는 큰 결정을 내리게 되는데요. 바로 자신의 이름을 딴 회사 MSLO(Martha Stewart Living Omnimedia)를 세우게 된 것입니다. 


오늘날 마사 스튜어트 리빙 옴니미디어는 출판과 방송을 아우르는 미디어 제국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잡지, 책, 라디오 및 TV 뿐 아니라 스마트폰과 아이패드 등을 통해서도 독자들을 만나고 있습니다.


상품의 모든 영감을 자신의 집과 내부에서 받는다는 마사 스튜어트. 그녀의 개성이 잘 녹아있는 차분한 색감의 집과 작업실 모습입니다.


사업가로 큰 성공을 거둔 마사 스튜어트는 자신의 성공 비결을 책을 통해 밝히기도 했는데요. “열정을 가지고, 아이디어를 찾기 위해 노력하며, 호기심을 갖고, 일상에서 영감을 발견하라.”는 것이 그녀가 강조한 4가지 성공비결입니다. 하지만, 이 이야기와 함께 그녀가 들려준 부모님의 말씀이 더욱 인상적이었는데요. 마사 스튜어트의 부모님은 어렸을 때부터 “마사, 너는 어떤 것이든 할 수 있고, 무엇이든 될 수 있단다.“라고 항상 말씀하셨다고 합니다. 그 가르침이 지금의 마사 스튜어트를 있게 한 가장 큰 원동력이 아닐까 싶은데요.


Martha' s Interest 'Faux Bois'


그런 그녀가 요즘 가장 큰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아이템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Faux Bois'라고 불리는 콘크리트로 만든 나무인데요. 마치 실제 나무처럼 보이는 모습이 자연과 골동품을 사랑하는 마사 스튜어트의 마음을 사로잡았다고 합니다.


마사 스튜어트
는 이어서 ‘Faux Bois’를 이용한 가구, 포장지, 테이블웨어, 악세사리 등을 무려 20여장에 걸친 사진으로 소개했는데요. 이 모든 아이템이 ‘Faux Bois’를 통해 평범함에서 특별함으로 바뀌는 것이라며, 이 또한 ‘아이디어가 기반’이었음을 강조했습니다. 

현대카드 슈퍼토크의 정신을 삶으로 승화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마사 스튜어트. 그녀는 어떻게 세상을 열광하게 만들었는지, 평범한 주부였던 그녀를 마사 스튜어트라는 브랜드로 만든 놀라운 생각이 곧 현대카드 슈퍼시리즈 블로그를 통해 여러분을 찾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