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Change Your Life] 마사 스튜어트가 추천하는 특별한 인테리어 소품, 자연을 집으로 초대하는 방법

2011.07.11


현대카드 슈퍼토크 03 Change Your Life에서 마사 스튜어트는 Talk 2. Design Your Life 말미의 대부분을 ’Faux Bois'라는 나뭇결 무늬 소품들을 소개하는데 할애 하였습니다. 마사 스튜어트의 관심사와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자리였던 만큼, ’Faux Bois'를 소개하는데 투자한 분량과 시간은 상당하다고 할 수 있었는데요. 마사 스튜어트가 추천하는 특별한 인테리어 소품 ’Faux Bois'을 통해 자연과 함께 하는 방법은 물론 그녀가 준비한 다양한 슬라이드 이미지에서 자연에 푹 빠진 그녀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자연에서 가져온 놀라운 아이템

마사 스튜어트가 자연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아이템에 푹 빠지게 된 이유는 어린 시절 부모님으로부터 익힌 가드닝에서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도심의 아파트에서도 욕조 가득 허브와 난을 키웠던 마사 스튜어트인 만큼, 그녀의 자연주의 사랑은 대단하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가드닝에서 시작한 그녀의 애정이 빚어낸 친환경 세제라인의 런칭과 자연 그대로의 디자인을 본 따 만든 소품들까지, 마사 스튜어트만의 섬세한 손길이 녹아있죠.



마사 스튜어트 클린: 자연에 실용을 더하다

환경보호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요즘, 마사 스튜어트는 이미 친환경 세제 라인인 ‘마사 스튜어트 클린’을 런칭하며 친환경주의를 직접 실천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에는 세제 라인을 리뉴얼해 새롭게 선보이기도 했죠. 이 뿐만 아니라 마사 스튜어트는 방송과 서적을 통해 ‘친환경 전용 세제 만드는 법’을 직접 알려주고 있습니다. 향료에 염료가 전혀 들어가지 않은 액체 비누와 물 등 친환경 재료만을 이용해 얼룩을 빼는 마사 스튜어트만의 노하우는 이미 많은 주부들을 통해서 효과가 입증되어 입소문이 날 정도라고 하는데요. 그녀는 전용세제를 이용하는 것 외에도 용해력이 강한 용액과 바람을 통해 얼룩을 제거 하는 방법 등도 지속적으로 소개하며 환경사랑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또한 마사 스튜어트는 친환경 인테리어에도 관심이 높은 것으로 정평이 나있는데요. 특히나 친환경 부자재로 각광받고 있는 대나무 등을 <마사 스튜어트 리빙>을 통해 소개하며 다채로운 자연주의 살림법에 대한 소개를 게을리 하지 않고 있습니다.
 

Faux Bois : 자연에 품격을 더하다


마사 스튜어트슈퍼토크 03 Change Your Life에서 애정을 담아 소개한 ’Faux Bois'는 마사 스튜어트와 자연이 빚어낸 마술 같은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애완동물을 위한 수공예 제품, 크리스마스와 할로윈 등 특별한 날을 위한 인테리어 소품 등 그녀의 수많은 Craft 중에서 특히 친환경적인 것이어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기도 한데요. ‘Faux Bois'는 ’가짜 나무‘라는 뜻의 프랑스어입니다. 마사 스튜어트는 이 'Faux Bois’를 단순히 가짜 나무의 모습을 한 가구뿐 아니라 나무 무늬를 이용한 앞치마, 식기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발전시켰습니다. ‘Faux Bois'의 각종 이미지를 보면 볼수록 마사 스튜어트가 자연을 그대로 집에 옮겨놓은 것에 성공했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또한 이 아이템을 처음 접한 우리 또한 빠져드는 것이 ‘Faux Bois’는 역시 ‘살림의 대가’인 마사 스튜어트가 반할 만하다는 생각도 들죠.


가드닝에서 시작한 마사 스튜어트의 환경사랑
 
이렇듯 자연 그대로의 홈 데코에 푹 빠진 마사 스튜어트의 안목은 심미적인 것에만 머물지 않고 환경을 생각한다는 점에서 더욱 가치가 있습니다. 말보다는 실천으로 행하는 마사 스튜어트야말로 진정한 ‘오피니언 리더’이며, 우리의 삶도 올바른 방향으로 바느질해주는 ‘멘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겠죠. 패션뿐만 아니라 살림도 얼마든지 패셔너블 하고 그린 라이프 스타일에 가깝게 갈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준 마사 스튜어트의 말에 귀를 기울여 보는 건 어떨까요.

현대카드 슈퍼토크 03 Change Your Life 마사 스튜어트의 자연과 환경을 향한 관심은 친환경 세제와 나무결 무늬를 딴 소품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에너지 절약에도 이어진다고 합니다. 어쩌면 ‘살림의 여왕’ 마사 스튜어트가 부모님으로부터 배운 것은 단순한 가드닝이 아니라 친환경이라는 유산 그 자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마사 스튜어트의 자연을 위한 똑똑한 아이디어는 현대카드 슈퍼시리즈 블로그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