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레드카펫 2007] ‘아메리칸 갱스터’와 모바일 게임이 만나다

2010.05.31


스크린에서 즐겼던 영화들이 게임형태로 모습을 바꾸어 휴대폰 속으로 들어오고 있습니다. 게다가 요즘은 미국드라마, TV 쇼까지 모바일 게임화 되고 있는 추세이기도 합니다. 2007 현대카드 레드카펫 02 아메리칸 갱스터(American Ganster)역시 2007년 모바일 게임으로 출시 되었습니다. 



모바일 게임으로 즐기는 ‘아메리칸 갱스터’ 영화 


‘아메리칸 갱스터(American Ganster)’가 흥행에 성공을 거두자 2007년 다국적 모바일 게임 개발사는 이 영화를 모바일 게임으로 만들었습니다. 이 모바일 게임은 원작 영화의 세계관과 줄거리의 기본을 그대로 지키는 형식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내용은 주인공인 프랭크 루카스와 리치 로버츠 중 한 명을 선택해 각자에게 주어진 20여종의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습니다. 마약상 프랭크 루카스는 경쟁 조직의 방해와 경찰관의 감시를 피해 할렘가를 평정시켜야 하고, 형사인 리치 로버츠는 탐문 수사와 갱단과의 싸움을 통해 프랭크 루카스를 체포하는 재미있는 내용으로 게임은 진행됩니다. 


 게임 관련 매체의 기사에 따르면 각 캐릭터가 70년대 미국 문화가 물씬 풍기는 할렘가와 맨하튼 곳곳을 누비며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이 게임의 특징이라고 소개했습니다. 이 게임을 제작한 미쉘 기예모, 게임로프트 최고경영자는 "보는 이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줄거리와 개성 넘치는 인물 그리고 격렬한 액션이 가미된 ‘아메리칸 갱스터(American Ganster)’는 모바일 게임을 위한 최고의 소재를 두루 갖추었다"고 자사의 게임을 홍보했습니다. ‘아메리칸 갱스터(American Ganster)’가 모바일 게임으로 제작, 출시된 후 우리나라에도 수입되어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에게 사랑을 받았습니다. 영화를 보는 것에 그치지 않고 게임으로 즐길 수 있다는 것은 또 다른 즐거움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