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어셔] Essence Music Festival을 빛낸 팝의 제왕, 어셔

2011.07.13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0 어셔 내한공연에서 눈을 뗄 수 없는 강렬한 퍼포먼스로 국내 팬들을 열광시킨 세계적인 팝스타 어셔. 열정적인 환호로 떠나갈 듯 했던 공연장의 지난 7월의 열기, 벌써 1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너무도 생생합니다. R&B의 황제로 여전히 팝의 정상에 서있는 그는 뮤지션으로서의 모습뿐 아니라 두 아이의 아빠로 공개석상에 등장해 언론과 팬들의 관심을 끌기도 했습니다.

 

 Rock N’ Roll의 부흥과 전성기, 섹스 피스톨즈부터 그린데이까지

 

 

 

미국 최대의 음악 축제에 서게 된 팝의 제왕 어셔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0 어셔는 7월 1~3일까지 미국 뉴올리언스 주 루이지애나 슈퍼돔에서 열렸던 Essence Music Festival에 참가하여 또 한번 폭발적인 카리스마로 무대를 장악해 팬들을 열광케 했습니다. Essence Music Festival은 미국 흑인들의 음악과 문화를 기념하기 위한 행사로 미국 흑인 음악과 팝뮤직의 최대축제 중 하나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축제 기간 중, 메인스테이지의 뮤지션으로 무대에 오른 어셔는 식을 줄 모르는 열정으로 무대를 가득 채웠는데요. 최대의 축제인 만큼 정상급 아티스트들의 출연이 항상 이슈가 되는데 지난 2009년 행사에는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02 비욘세와 현대카드 Culture Project 02 존 레전드가 출연해 많은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올해에는, 보이즈 투 맨, 메리 J. 블라이즈, 카니예 웨스트, 제니퍼 허드슨, 판타지아 등 쟁쟁한 뮤지션들이 대거 출연해 그 어느 때보다 화려한 무대를 보여주었습니다. 그 중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0의 주인공이자 팝계 최고 뮤지션으로서 열정적 무대를 선사했던 어셔의 무대 퍼포먼스는 축제의 최고 하이라이트를 장식했습니다.

 

 


사진 출처 : http://essencemusicfestival.com/

 

 

뉴올리언스를 열광케 한 최고의 무대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0을 통해 파워풀한 무대를 보여준 어셔는 Essence Music Festival에서도 환상적인 퍼포먼스로 관중을 압도시키며 R&B 소울의 본고장인 뉴올리언스를 뜨거운 열기로 가득 채웠습니다. 마치 단독콘서트를 하듯 화려하고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준비한 어셔는 첫 등장부터 엄청난 환호를 이끌어 냈습니다. 슈퍼돔의 중심 천장에서부터 커다란 크레인 이용하여 공중에서 등장한 어셔는 ‘Monstar’를 부르며 천천히 무대로 이동했습니다.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0 어셔 내한공연에서 의자 퍼포먼스와 모자 춤으로 관객을 열광시켰던 어셔의 최고 히트곡 ‘You Make Me Wanna’는 물론, 섹시한 무대를 연출했던 ‘There Goes My Baby’, ’U Don’t Have to Call’, 외에 ‘Lil Freak’, ‘Trading Places’를 연달아 부르며 분위기를 뜨겁게 달구었습니다. 공연 마지막에 어셔는 마이클 잭슨의 음악에 맞춰 현란하고 화려한 춤을 펼치며 마이클 잭슨을 추모했습니다.

 

 

 

 

따뜻한 아빠의 모습을 보여주는 어셔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0 어셔 내한공연 이후에도 세계 무대를 누비며 최고의 팝 뮤지션으로서의 모습을 유감없이 보여준 어셔. 어셔는 얼마 전 마이애미 비치에 있는 수영장에서 그의 두 아들인 Usher V. Naviyd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이 포착돼 팬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무대 위 화려한 뮤지션의 모습과는 또 다른, 두 형제의 아버지로서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어셔. 바쁜 스케줄에도 언제나 아이들을 챙기는 가정적인 어셔의 모습은 많은 팬들을 미소 짓게 했습니다.

 

음악성과 대중성을 겸비하며 세계 최고의 뮤지션으로 인정 받고 있는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0 어셔. 국내외의 많은 가수들도 무대에서 그의 퍼포먼스를 따라 할 정도로 어셔는 어느덧 국내 외 음악계에서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존재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영향력있는 슈퍼 뮤지션이자 두 아이의 아버지로서 한 가정을 이끌어가고 있는 어셔가 또 어떤 퍼포먼스와 노래로 전세계의 관객들을 사로잡을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