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Change Your Life] 마사 스튜어트 국내 방송 출연 요리 노하우 소개, Kids Show 런칭으로 한번 더 화제

2011.07.15


현대카드 슈퍼토크 03 Change Your Life 마사 스튜어트가 국내 결식아동돕기 자선행사에 나섰습니다. 국내 케이블 방송사와 100인의 셀러브리티가 함께 참여하는 <100인의 푸드톡>이라는 도네이션 프로그램에 출연하게 된 것인데요. 이 프로그램에서 마사 스튜어트는 어머니께 배운 폴라드식 만두 '피에로기' 요리법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어린 시절 먹은 음식은 평생의 추억
 
‘피에로기’를 얘기하기에 앞서 마사 스튜어트의 요리 스승이라고 할 수 있는 그녀의 어머니에 대한 추억이 담긴 에피소드를 빼놓을 수 없죠. 어렸을 때 어머니가 해 주신 음식은 평생의 추억으로 남는 법입니다. 마사 스튜어트는 이 추억이 담긴 음식을 요즘도 휴일이면 가족들과 함께 만들어서 즐긴다고 합니다. 그녀는 3년 전에 돌아가신 어머니가 아직도 분홍색 키친 테이블에서 굉장히 빠른 속도로 피에로기 반죽을 하는 모습을 기억한다고 하는데요. 더운 부엌에서도 열정적으로 가족들을 위해 음식을 만드시던 어머니에 대한 추억을 이야기하며 ‘피에로기’를 먹는 것이 마사 스튜어트 가족의 소소한 일상이라고 하네요.



‘피에로기’를 볼 때마다 마사 스튜어트는 어머니를 그리워하고 또 어린 시절의 추억을 떠올린다고 합니다. 마사 스튜어트에게 ‘피에로기’를 먹는다는 것은 곧 어머니와의 추억을 가족과 함께 나누는 것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겠죠. 외가와 친가의 요리 비법을 모두 전수받은 마사 스튜어트의 어머니는 요리 교육을 따로 받지는 않았지만, 직접 딸의 쇼에 출연한 적도 있고, ‘큰 마사’라는 애칭을 얻기도 했죠. ‘작은 마사’로 불린 마사 스튜어트와 함께 만든 요리책 <큰 마사의 작은 책>을 내기도 했습니다.


폴란드식 만두 ‘피에로기’ 만들기

마사 스튜어트가 <100인의 푸드톡>에서 소개할 요리, ‘피에로기’는 만국 공통의 음식인 만두의 일종입니다. 우리나라의 만두는 이탈리아에서는 ‘라비올리’, 중국은 ‘딤섬’, 멕시코에서는 ‘엠파나다’ 등 각 나라의 특색에 맞추어 요리되고 있습니다. 마사 스튜어트는 이 수많은 만두 요리법 중 그녀의 어머니와의 추억이 담겨있어 더 의미있는 ‘피에로기’를 소개했습니다.
 

어머니는 항상 완성된 반죽을 얇게 밀고, 칼 대신 유리잔을 이용해서 동그랗게 자르셨죠. 그러고는 손가락으로 속 재료를 넣어 가장자리를 두 손가락으로 돌려가면서 접으셨어요. 다양한 속 재료가 들어갈 수 있지만 저는 양배추를 가장 좋아했어요. 어머니는 양배추를 쪄서 물기를 짜고 으깨어 후추•버터•크림치즈 등과 섞어 속 재료를 만들었어요. 이렇게 만든 양배추를 속 재료로 사용하면 피에로기 속은 물기가 없는데 반죽은 촉촉해서 굉장히 맛이 좋아요. 양배추 말고도 어머니는 복숭아•체리•감자 등을 이용해 속 재료를 만들곤 하셨죠.

반죽을 봉할 때는 사람마다 자기만의 독특한 만두 주름을 만들 수 있어요. 저는 둘레를 덮듯이 피를 접어요. 만두에 찬 우유를 살짝 묻혀 봉하면 단단하게 고정이 돼요. 다음에 끓는 물에 넣어 만두가 표면으로 떠오를 때까지 둡니다. 시간이 지나 만두가 떠오르면 접시에 놓고 녹인 버터를 바르고 소금과 후추를 약간 가미하면 완성이에요. 만두에 녹인 버터를 발라 놓으면 하루 이틀 뒤에 데워 먹어도 돼요. 저는 금방 끓는 물에서 꺼낸 만두보다 이렇게 해서 먹는 만두를 더 좋아한답니다.

피에로기는 우리 가족의 추억이 담긴 음식이에요. 지금도 휴일이면 우리 자매가 함께 만들어서 온 가족이 먹곤 해요. 이제는 우리 가족의 대표적인 요리가 되었지요. 한국인도 휴일에 가장 어울리는 음식인 피에로기를 맛보게 되면 아마도 굉장히 놀랄 걸요?

- 마사 스튜어트


마사 스튜어트의 생생하고도 요점을 짚어주는 설명 덕분인지 레시피를 듣는 것만으로도 직접 눈으로 보는 듯한 느낌이 드는데요. 이 요리법은 국내결식아동돕기 프로그램인 <100인의 푸드톡>을 통해서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마사 스튜어트 키즈쇼 런칭
 


마사 스튜어트의 끊임없는 도전은 지금 현재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마사 스튜어트는 <Martha and Friends>라는 어린이를 위한 새로운 프로그램을 시작했습니다. 마사 스튜어트의 여느 쇼와는 달리, <Martha and Friends>는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기획되었습니다. <Martha and Friends>는 애니메이션에 실사를 결합한 형태로 제작되어 거리감을 줄이고 웹사이트(http://www.marthaandfriends.com)를 통해서도 시청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10살의 캐릭터인 마사와 그녀의 친구들이 사람들에게 크래프트를 가르쳐 주는 내용으로 첫 번째 에피소드가 시작되었고, 현재 총 26편이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요리뿐 아니라 살림 전반과 웨딩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활약하고 있는 마사 스튜어트가 어린이의 시각에 맞춰 새롭게 선보이는 키즈쇼인 만큼, 남다른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마사 스튜어트 Insight와 놀라운 비즈니스 감각을 묻는 현대카드 슈퍼토크 03의 청중들에게 그녀가 전해준 메시지는 간결 명료합니다. 배우려고 평생 노력해야 한다는 점이 중요하며, 그것이야말로 우리가 성장하고 진화하는 방법이라고 말하는 그녀, 마사 스튜어트. 전 세계를 여행하며 그곳에서 받은 영감을 비즈니스에 활용하고 있는 마사 스튜어트의 다음 아이디어는 어떻게 빛을 발할지, 또 어떤 이들에게 영감을 주게 될지 기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