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레드카펫 2008] 어톤먼트, 골든 글러브& 아카데미 음악상 석권

2010.05.31


현대카드 레드카펫 03 어톤먼트를 통해 국내 관객에게 소개된 영화‘어톤먼트(Atonemnet)’가 골든글러브 드라마 부문 음악상에 이어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도 음악상을 수상하면서 관객과 평단 모두에게 인정을 받았습니다.


영화보다 더 빛나는 음악 



오랫동안 가슴 속에 숨겨왔던 사랑을 마침내 확인한 순간, 억울한 누명으로 전쟁터로 내몰렸던 남자와 그를 기다리는 한 여자의 운명적인 서사 로맨스 ‘어톤먼트(Atonemnet)’. 이 영화의 음악감독은 우리에게는 다소 낯선 이름의 다리오 마리아넬리였습니다. 이미 ‘오만과 편견(Pride And Prejudice)’을 통해서 ‘어톤먼트(Atonemnet)’의 조 라이트 감독과 인연을 맺은바 있으며 이 영화를 통해서 두 번째 아카데미 시상식의 후보로 올랐습니다. ‘어톤먼트(Atonemnet)’ 가 골든 글러브와, 아카데미 음악상을 동시에 수상하며 거장 음악가의 반열에 오를 영광을 차지했습니다. 


감성을 울리는 음악 



‘어톤먼트(Atonemnet)’에서의 음악은 단순히 배경으로 존재하는 것이 아닌 캐릭터의 성격을 규정하고 이야기의 흐름을 결정짓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선보입니다. 장엄하고 아름다운 음악은 주인공의 감정선을 따라가며 감동을 배가시킵니다. 특히 아름다운 선율 속에 강렬하게 들리는 타자기 소리는 관객의 마음 깊은 곳까지 안타까운 연인들의 절박한 심정을 전달해줍니다. 또한 이 타자기 소리는 단순히 효과음으로 사용되지 않고 멜로디에 맞춰 박자를 찍듯이 사용되어 때로는 서정적이고 감미롭게 때로는 웅장하고 비장하게 표현되며 관객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깁니다. 영화 그 이상의 음악으로 관객들에게 잊혀지지 않을 사랑의 여운을 전해주는 ‘어톤먼트(Atonemnet)’. 2008년 최고의 서사 로맨스 ‘어톤먼트(Atonemnet)’가 현대카드 레드카펫 03 어톤먼트에 선정되어 관객들과의 소중한 만남을 가졌습니다. 


자료제공 - 네이버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