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한일 골프대항전] 한일 골프대항전도 관람하고, 주변 볼거리도 즐겨 볼까

2010.09.06


9월 10일, 한일 골프대항전이 제주도 해비치 CC에서 개최됩니다. 제주 해비치CC는 천혜의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섬, 제주도에서 가장 다채로운 매력을 뽐내는 코스를 지닌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뿐이 아닙니다. 한라산을 배경으로 한 그림 같은 풍광 아래서, 라운드를 하는 묘미는 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습니다.
 

<제주도 해비치 컨트리 클럽 전경>


이처럼 최고의 라운드를 선사하는 제주 해비치 CC 주변에 다른 볼거리, 즐길 거리는 없을까요? 대회 당일 골프 경기를 관람하는 것도 좋지만, 경기가 끝나면 색다른 즐거움을 느끼고 싶을 것입니다.


<해비치 컨트리 클럽 입구>



해비치 호텔에서 취하는 꿈같은 휴식

제주도 해비치 CC는 6성급 해비치 호텔이 함께 있는 종합 리조트입니다. 소위 명품 호텔이라 불리는 해비치 호텔은 이국적이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지니고 있습니다. 한일 골프대항전 갤러리 투어 상품을 선택하신 분들 가운데, 해비치 호텔에 머무는 분들은 새롭게 문을 연 클럽하우스에서 즐거움을 만끽해 보세요. 이 클럽하우스는 넓고 여유로운 공간을 선사하며, 최신 시설의 비즈니스 센터와 사우나 시설, 파우더룸 등이 갖추어져 있어 마음껏 휴식을 취하고, 즐길 수 있습니다. 어쩌면 이곳에서 일본의 천재 골퍼 이시카와 료를 만나거나, 배상문 선수를 마주칠 수도 있겠네요.

<제주민속촌 전경>



제주의 전통을 한눈에, 제주민속촌


해비치 호텔에서 휴식을 취했다면, 근처의 관광 명소를 둘러볼 차례입니다. 해비치 호텔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는 제주민속촌이 있습니다. 이곳은 1890년대를 기준 연대로 삼아 제주도 옛 문화와 역사를 원형 그대로 생생하게 되살려 놓은 곳입니다. 100여 채에 달하는 전통가옥은 실제로 제주도민들이 생활하던 집과 돌, 기둥 등을 완벽하게 복원해 놓은 것이라고 합니다.

<제주민속촌에서 열리는 ‘말총공예 특별전’>


제주민속촌에서는9월 13일까지 국가지정 중요무형문화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말총공예 특별전’을 개최합니다. 전통 말총공예를 한눈에 보고 이해할 수 있도록 각 공예품의 제작과정을 담은 사진과 제작도구를 한곳에 모아 전시하여, 관람객에게는 제주의 전통과 역사를 느낄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표선 해수욕장>



아름다운 백사장이 있는 표선 해수욕장


무엇보다 제주도에 왔다면 바다를 찾지 않을 수 없습니다. 제주민속촌에서 100m 떨어진 거리에는 곱고 부드러운 모래로 유명한 표선 해수욕장이 있습니다. 간조시 백사장의 거리가 제주시에서 가장 긴 해수욕장으로 소문이 자자합니다. 썰물 때면 둥그런 호수 같은 모양의 백사장이 원형으로 드러나며, 주변 곳곳이 소나무숲이 우거져 있고 잔디가 깔려 있어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하는 곳입니다. 주변에 '당케'라 불리는 아담한 포구가 있어 운치를 더해 줍니다.

<제주 허브동산>



허브 향기가 가득한 제주 허브동산


표선 해수욕장에서 가까운 거리에 향기로운 허브를 만날 수 있는 제주 허브동산이 있습니다. 허브동산은 약 150여 종의 허브와 우리 산하의 야생화가 채워진 각양각색의 정원과 작은 동산들, 그리고 체험감귤 농장 등 다양한 테마공원이 조성되어 있는 곳입니다.

<허브동산 전경>


허브동산에 들어서면 1천여 평의 라벤더 광장을 볼 수 있습니다. 라벤더는 더위와 추위에 약해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하우스 안에서 재배하기 때문에, 노천에 넓게 자리한 라벤더 광장은 흔히 볼 수 없는 제주 허브동산만의 풍경이라 할 수 있습니다. 로즈메리 침대 역시 이곳에서만 만날 수 있는 이색적인 볼거리입니다. 로즈메리가 풍성하게 자란 위에 스프링 침대를 설치해두어, 침대에 누워 있으면 그 향이 옷과 온몸에 퍼져 하루 종일 로즈메리 향과 함께 할 수 있습니다. 또한 2천여 평의 ‘체험 감귤농장’에는 감귤나무가 빼곡히 열려 있으며, 수생 식물원과 연인의 숲, 폭포 등 허브동산 곳곳에는 많은 볼거리가 숨어 있습니다.


자, 해비치 컨트리 클럽 근처의 볼거리를 둘러보니, 한일 골프대항전 관람 후에도 인근의 명소들을 찾아가느라 바쁜 일정이 될 듯 합니다. 이 외에도 해비치 컨트리 클럽 근처에는 성읍민속마을, 남원큰엉, 섭지코지, 제주신영 영화박물관 등의 관광명소가 가득하다고 하니, 한 번 찾아가 보는 것은 어떨까요? 한일 골프대항전이 이번주 9월 10일에 개최됩니다. 대회 당일 한일 골프대항전도 관람하고 제주의 문화와 자연을 한껏 체험해 보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