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현대카드 2012] 별점이나 입소문이 아닌 통계가 만들어낸 외식 라이프의 시작

2012.08.31


현대카드 MY MENU는 현대카드 회원들이 즐겨 찾는 외식 장소를 카드사용통계로 분석하여 카드 혜택과 함께 외식 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이번 인쇄광고는 MY MENU가 객관적 통계를 기반으로 한 외식 정보 서비스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에 초점을 두었습니다.


광고 메인 비주얼로 외식을 대표하는 케이크와 커피잔 이미지를 사용하였는데요. 케이크는 MY MENU 어플리케이션의 론칭을 축하하는 의미 또한 담고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케이크와 커피잔 모양을 그래프 및 기호로 디자인하여 객관적인 통계를 상징적으로 표현하고, ‘별점이나 입소문이 아닌 통계가 만들어낸 외식 라이프의 시작’이라는 메인 카피로 현대카드 MY MENU는 다른 외식 정보 어플리케이션과 다름을 명확하게 전달합니다.


또한 지금까지 인쇄광고에서 잘 사용하지 않았던 파스텔 컬러를 활용하여 주목도를 높이고, 여성들의 호기심을 자극시키려 하였습니다. 그리고 관심 있는 사람들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광고 하단에 MY MENU 앱을 다운받아 볼 수 있는 QR코드를 삽입하는 것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파스텔톤 배경으로 시선을 붙잡는 이번 인쇄광고처럼, 현대카드 MY MENU가 여러분의 외식 라이프를 붙잡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