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Invitational] 현대캐피탈 Invitational, 클래식 대중화에 도전하다!

2010.06.03

 

그래서 피크닉을 가듯 편안한 복장에 도시락을 먹으며 클래식 음악도 맛있게 들을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게 되었고 대중과 가장 가까운 공간인 공원에 클래식 공연장을 만들면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현대캐피탈 Invitational BBC 심포니 오케스트라 파크콘서트’를 찾은 관객들은 피크닉을 온 듯 편안하고 자유롭게 클래식을 즐겼습니다. 그렇게 현대캐피탈은 세계적인 클래식 음악 축제인 ‘BBC 프롬스(Proms)’의 상주 오케스트라인 ‘BBC 심포니 오케스트라’를 초대해 축제기간 중 야외에서 클래식을 즐기는 그들의 무대를 그대로 국내로 가져와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마침내 현대캐피탈의 단독 후원으로 파크콘서트가 열렸던 지난 5월 15일 올림픽 공원 88잔디마당에서는 편한 복장으로 도시락을 먹으며 웃고 즐기는 가운데 클래식 공연을 감상하는 관객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우리의 꿈이 현실이 되는 감격적인 순간이었습니다.

 

 

파크콘서트에서는 연주자들과도 거리낌없이 사진 촬영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색다른 공연이 국내에서 오를 수 있었던 것은 다름 아닌 현대캐피탈의 혁신적인 문화 마케팅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자신합니다. 그리고 대한민국 어떤 기업도 시도하지 않았던 파크콘서트를 현대캐피탈이 선보이면서 클래식이라는 고급문화의 벽을 허물고 동시에, 대중문화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습니다. 약속하겠습니다. 관객들의 높은 호응에 보답하기 위해서라도 이번 파크콘서트를 시작으로 대한민국의 확실한 클래식 공연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현대캐피탈의 지속적인 후원을 아끼지 않을 것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