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슈퍼시리즈] 2011년 가장 사랑받았던 현대카드 슈퍼시리즈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2011.12.30


2011년 1월 11일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3 스팅 내한공연부터 2011년 12월 14일 현대카드 레드카펫 22 미션 임파서블 – 고스트 프로토콜까지 현대카드 슈퍼시리즈를 통해 개최되었던 다양한 문화행사들은 국내외 언론과 관객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습니다. 2011년 한 해 동안 현대카드 슈퍼시리즈는 현대카드가 추구하는 혁신과 크리에이티브가 담긴 최 정상급의 공연들을 선사하며 고객들과 진정한 문화 교류의 장을 마련해 왔는데요. 세계적 수준의 차별화된 ‘최고’의 문화를 직접 경험할 수 있었던 현대카드 슈퍼시리즈의 열기는 현대카드 슈퍼시리즈 공식 블로그를 향한 네티즌들의 뜨거운 성원을 통해서도 나타났습니다. 공연과 예술을 사랑하는 문화인들의 이목과 관심을 집중시킨 현대카드 슈퍼시리즈 2011년 총 결산, 조회수 랭킹 Top 10을 발표합니다.


현대카드 슈퍼시리즈 블로그의 조회수 랭킹

1위: [Dance Box] <현대카드 슈퍼매치 12 댄스스포츠> Dance Box 주인공 투표에 참여하세요!


국내 최초의 댄스스포츠 갈라쇼였던 현대카드 슈퍼매치 12 댄스스포츠는 세계 Top 랭커들의 출전으로 국내 많은 댄스스포츠 팬들은 물론이고 언론에까지 뜨거운 관심을 받았습니다. 특히 세계 탑 랭킹 선수에게 1:1 레슨을 받을 수 있는 기회였던 현대카드 슈퍼매치 12 댄스스포츠 Dance Box는 참가 때부터 치열한 경쟁을 보여주었는데요. 그 행운의 주인공을 투표하는 컨텐츠가 조회수 17,288건을 기록하며, 올 2011년 현대카드 슈퍼시리즈 블로그의 최고 조회수를 1위를 차지했습니다.

행운을 거머쥔 주인공 6팀은 전문가 평가 30점과 일반인 투표(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70점을 합산하여 최종적으로 선정되었으며, 현대카드 슈퍼매치 12 Dance Box의 투표 참여건수는 무려 528,610건으로 현대카드 슈퍼매치 12 댄스스포츠의 대단한 열기를 짐작하게 해주었습니다.


2위: [토크 보기] Talk2 마사 스튜어트가 제안하는 삶을 변화시키는 Insight


각 분야의 정점에 위치한 연사를 초청해 그들의 아이디어와 철학을 공유해 차별화된 토크문화를선보이는 현대카드 슈퍼토크. ‘Change Your Life’를 주제로 소중한 시간을 나눴던 현대카드 슈퍼토크 03 Change Your Life마사 스튜어트는 ‘마사 스튜어트’라는 글로벌 브랜드를 일으키게 되기까지의 과정과 그녀의 커리어, 그리고 도전정신 등을 소재로 토크를 진행해 고객들과 깊이 있는 교감을 나눴는데요. 그녀의 통찰력과 열정을 느낄 수 있었던 마사 스튜어트의 토크 영상이 조회수 10,928건을 기록하며 2위를 차지했습니다. 토크에서 마사 스튜어트는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열정으로 삶을 행복하게 바꾸어야 한다는 감동적인 강연을 들려주었습니다.


3위: [현장스케치] 현대카드 레드카펫 20 트랜스포머3 관객들이 이야기하는 <트랜스포머3> 관전포인트


현대카드 레드카펫의 20번째 작품으로 올 여름 극장가를 점령했던 <트랜스포머3>는 개봉 전 예매율 95%를 넘어서며 엄청난 흥행 돌풍을 예고했습니다. 개봉 2일만에 100만명을 관객 수를 돌파, 최단기단 500만 관객 수를 넘어서며 올해 첫 700만 관객을 동원한 작품으로 기록되었습니다. 현대카드 레드카펫에 참여한 관객들은 하루 앞서 영화를 감상한 후, 영화의 간단한 감상평과 관전포인트를 들려주었는데요. 이들이 밝힌 현대카드 레드카펫 20 트랜스포머3의 관전 포인트 컨텐츠8,305건의 조회수를 세우며 3위에 올라 영화에 대한 관객들의 사랑을 입증했죠.


4위: [현장스케치] 현대카드 슈퍼토크 02 현장 영상 공개 '세계적인 생각을 모두와 공유하다'

 


현대카드 슈퍼토크 02 Breaking the Trend, Making the Trend는 기존의 Trend와 타협하지 않고 자신만의 Trend를 개척해 성공을 이룬 최고의 연사 네 명과 함께 하였습니다. 서로 다른 자신의 분야에서 Trend를 선도하고 이들의 놀라운 아이디어는 청중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겨주었는데요. <MONOCLE>
의 편집자 타일러 브륄레와 ‘생각하는 건축’의 최문규 건축가, 원 테이블 레스토랑을 운영하는 서승호 셰프, 유행을 따르지 않는 뮤지션 싸이가 참여했던 현대카드 슈퍼토크 02 Breaking the Trend, Making the Trend의 현장공개 영상이 조회수 5,904건을 기록하며 4위를 차지했습니다.


5위: [영화소개] 현빈과 탕웨이의 특별한 로맨스, 현대카드 레드카펫 19 만추


가을을 물들인 현빈탕웨이의 감성 연기가 인상적이었던 현대카드 레드카펫 19 만추는 두 남녀의 사랑을 새로운 상황과 관점에서 바라보며 작품성이 높은 영화로 평가 받았습니다. <시크릿 가든>으로 사랑을 받고 있던 현빈과 <색, 계>로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은 탕웨이의 출연만으로 <만추>는 현대카드 레드카펫의 19번째 작품으로 선정되자마자 많은 팬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현대카드 레드카펫 열 아홉 번째 상영작으로 <만추>를 처음으로 소개했던 컨텐츠가 조회수 4,359건을 기록하며 5위에 올랐습니다.


6위: [현장스케치]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최초 마룬파이브 부산공연, 놀라움은 계속된다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최초로 부산공연을 가졌던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4 마룬파이브 부산 내한공연은 일찍이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마룬파이브의 폭발적인 인기를 증명해주었습니다. 부산은 마룬파이브가 선택한 월드투어의 마지막 공연 장소로 더욱 특별한 의미를 지니고 있었으며, 120분의 열정적인 공연은 그 동안 현대카드 슈퍼콘서트를 기다려왔던 부산팬들에게 잊지 못할 뜨거운 감동을 안겨주었습니다. 마룬파이브의 부산 내한공연의 생생한 현장을 만나볼 수 있는 부산 공연리뷰 컨텐츠가 조회수 3,382건을 기록하며 6위에 올랐습니다.


7위: [현장스케치] 17세기 프랑스 왕궁을 그대로 재현한 예술과 혼돈의 무대, ‘팝 지니어스’ 미카 내한공연


현대카드 Culture Project 03 MIKA 내한공연
의 주인공 미카는 내한공연 당시 매력적인 외모와 귀여운 퍼포먼스로 관객들을 열광케 했습니다. 공연이 진행되는 동안 미카는 무대에서 단 한번도 떠나지 않고 관객들과 끝까지 함께하여 팬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는데요. 이 날 또 하나의 화제는17세기 프랑스 왕궁을 재현해낸 미카의 무대 컨셉과 의상이었습니다. 미카의 매혹적인 목소리와 함께 시각적인 화려함까지 보여준 미카 내한공연 현장소식을 담은 컨텐츠가 조회수 2,872건을 세우며 7위에 올랐습니다.


8위: [최근 소식] 마룬파이브의 뜨거운 신곡 ‘Moves Like Jagger’ 미리듣기


서울과 부산에서 연이어 공연하며, 국내 팬들에게 최고의 무대를 선사해주었던 마룬파이브.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4 마룬파이브 내한공연이 끝나고 난 뒤에도 이들이 남기고 간 공연의 뜨거운 열기는 쉽게 식지 않았는데요. 그들의 최근 소식을 기다리고 있던 팬들은 마룬파이브의 신곡, ‘Moves Like Jagger’ 발매소식에 열광했습니다. 마룬파이브의 신곡 ‘Moves Like Jagger’을 미리 들을 수 있었던 “[최근 소식] 마룬파이브의 뜨거운 신곡 ‘Moves Like Jagger’ 미리듣기”가 조회수 2,285건으로 8위를 차지했습니다.


9위: [영화 소개] 트랜스포머의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


관객 700만을 돌파하며 올 최고 흥행작으로 기록된 <트랜스포머3>의 열풍은 영화에 나온 로봇 캐릭터들의 인기로 이어졌습니다. 현대카드 레드카펫 20 트랜스포머3에는 새로운 캐릭터가 추가되어 더 화려한 캐스팅을 자랑했습니다. 트랜스포머를 이끄는 화려한 로봇군단을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으로 분류해 흥미롭게 소개해준 “트랜스포머의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이 조회수 2,024건을 세우며 9위를 차지했습니다.


10위: [최근 소식] 노래하는 음유시인의 불후의 명곡, 팝의 거장 스팅 25주년 기념 앨범 발매


감미롭고 감성적인 목소리로 감동을 안겨주었던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3 스팅 내한공연의 주인공 스팅은 한국이 좋아하는 가수로 알려져 있습니다. 철학적인 메시지와 그가 들려주는 아름다운 선율은 언제나 국내 팬들의 가슴을 적셔오고 있는데요. ‘팝의 거장’이라고도 불리는 그가 25주년을 기념해 발매한 앨범 <Sting: 25th Years(The Definitive Box Set Collection)>
의 소식을 전한 컨텐츠가 조회수 1,812건을 세우며 10위를 기록했습니다.

이 외에도 고객들의 관심을 끌었던 현대카드 슈퍼시리즈 컨텐츠는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2 이차크 펄만 리사이틀로 내한했던 세계적인 거장 이차크 펄만의 최근 소식을 다룬 “세계적인 거장 이차크 펄만, 2011년에도 멈추지 않는 아름다운 선율”이 조회수 1,662건으로 뒤를 이었으며, 마룬파이브의 내한공연 당시 공연장을 종이비행기로 가득 채운 국내 팬들에게 감동한 “마룬파이브, 팬들의 종이비행기에 감동 받다”가 조회수 1,633건을 기록했습니다.

영화의 인기만큼이나 올 해 많은 관심을 받았던 컨텐츠였던 현대카드 레드카펫 20 트랜스포머3 의 “<트랜스포머> 시리즈를 전설로 만든 명장면, 명대사”도 조회수 1,564건을 세우며 다시 한번 그 인기를 입증했으며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5 로열 콘세르트허바우 & 정명훈을 통해 2012년 최고의 감동적인 선율을 들려줄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5 로열 콘세르트허바우 &정명훈에서 연주 될 졸탄 코다이 <갈란타의 춤>”도 조회수 1,543 건으로 높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2011년 한 해 동안 현대카드만의 차별화된 고품격 문화 프로젝트들은 고객은 물론이고 국내 문화계의 최대 이슈가 되었습니다. 진정한 문화의 가치를 몸소 체험하게 해주며, 그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감동의 실체를 직접 눈 앞에서 볼 수 있는 현대카드만의 특별한 문화서비스 현대카드 슈퍼시리즈. 그 감격적인 감동의 순간은 2012년에도 이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