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크렉 데이빗] R&B의 황태자, 크렉 데이빗과의 짧지만 강렬한 만남

2010.04.18

 

뛰어난 가창력과 감각적인 음악으로 R&B의 새로운 롤모델이 된 크렉 데이빗이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05 크렉 데이빗’ 내한 공연을 통해 서울을 방문했습니다.

 

 

 

 

 

세계 최고의 가수, 그리고 세계 최고의 관객

 

현대카드 슈퍼콘서트를 통해 한국에서 공연을 가진 가수들은 한결같이 한국에서의 공연은 특별한 점이 있다고 입을 모아 이야기를 합니다. 조용히 공연을 즐기는 일본인들과는 대조적으로, 국내 팬들은 열광적으로 반응해 스타들에게 특별한 힘을 준다고 합니다.

이번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05 크렉 데이빗'을 위해 공연 하루 전날인 18일 오후4시 30분 인천 공항에 입국한 크렉 데이빗은 “한국은 공연뿐 아니라 쇼케이스를 위해 여러 번 내한했습니다. 여러 나라에서 공연을 해왔지만 한국 관중들이 매번 보여준 열정적인 모습은 저에게 인상 깊게 남아 있습니다. 이번 공연도 신나게 즐겨주길 바랍니다.”라고 이번 방한에 대한 소감을 밝혔습니다.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05 크렉 데이빗'을 위한 방문 당시, 한국에서 이루어 졌던 그의 인터뷰 내용을 통해 이번 공연에 대한 그의 포부를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렉 데이빗에게 묻다

 

Q. 히트곡을 모아놓은 앨범 'Greatest Hits'의 발매 기념 콘서트라 할 수 있는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05 크렉 데이빗에 대한 소감을 말씀해주세요.
A. 지난 10년 동안 앨범활동이 끝나면 바로 새로운 앨범을 준비하면서 정신 없이 보내왔습니다. 모든 앨범이 소중하지만 'Greatest Hits'는 저에게 정말 특별합니다. 그 동안 받아온 많은 사랑에 보답하기 위한 앨범으로, 저의 히트곡들과 신곡이 포함된 베스트 앨범이기 때문입니다.

Q. 클럽에서 당신이 음악이 나오면 정신 없이 흔들 수 있는 이유는 바로 투 스텝 비트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투 스텝과 같은 새로운 비트를 만나볼 수 있을까요?
A. 전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 음악은 팝 시장의 흐름에 따라 자연스럽게 변해갔지만 그래도 크렉 데이빗 특유의 R&B느낌을 살리려고 노력해왔습니다.

Q. 당신의 노래, 'Insomnia'를 부른 한국 가수 휘성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A. 그에 대해 물론 알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정말 많은 사랑을 받았다고 들었고, 휘성은 곡과 잘 어울리는 보컬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많이 사랑해준 팬들과 휘성에게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으며 이번 공연에서 'Insomnia'도 부를 예정입니다. 크렉 데이빗은 이날을 비롯해 한국에서 머문 짧은 기간 동안, 곳곳에서 만난 팬들의 사인과 사진촬영 공세를 마다하지 않으며 세련된 매너를 보여주었습니다.

인터뷰에서 말했던 것처럼 한국에 대한 깊은 감사와 애정은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05 크렉 데이빗' 공연에서도 잘 나타났습니다. 국내에서 인기를 끈 'Insomnia'을 비롯, 수많은 히트곡을 부르며 관객들을 열광의 도가니로 몰아넣은 이번 공연은 현대카드 슈퍼콘서트의 명성을 이어가기 충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