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레이디 가가] Gaga’s Fashion 2 – 슈퍼콘서트 16의 주인공 레이디 가가의 특별한 헤어 스타일

2012.02.28


현존하는 최고의 팝 아이콘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6 레이디 가가. 타의 추종을 불허한 그녀의 전위적인 스타일은 행위 예술에 가까운 놀라운 파격으로 신선한 충격을 주고 있죠. 재료부터 모양까지 어느 하나 특별하지 않은 것이 없는 레이디 가가의 헤어 스타일은 트렌드를 선도하며 독보적인 스타일로 자리잡았습니다.


레이디 가가의 가장 대표적인 헤어 스타일, 리본 머리

 

 

이미지 출처 () / ()


2008년 ‘The Fame’으로 데뷔한 레이디 가가는 음악뿐 아니라 파격적인 의상과 헤어 스타일로 그녀만의 트렌드를 만들어내며 세계의 주목을 받아왔습니다. 복고 스타일에 아방가르드한 느낌을 연출해내는 레이디 가가의 패션에서 헤어 스타일은 빼놓을 수 없죠. 수많은 패러디를 낳으며 레이디 가가 헤어 스타일의 상징이 된 리본 머리는 레이디 가가가 처음 선보인 후 폭발적인 호응을 얻으며, 그녀의 가장 대표적인 헤어 스타일로 자리 잡았습니다. 인터넷에 리본 머리 묶는 법을 알려주는 동영상이나 사진이 올라오는 등 대중에게도 레이디 가가의 리본 머리는 하나의 트렌드로 인식되었습니다. 짧은 헤어 스타일 여성을 위한 리본 머리 헤어밴드와 헤어핀까지 등장하며 현재까지 레이디 가가의 리본 머리에 변화를 가미한 다양한 연출이 시도되고 있죠.



국내 연예계에도 레이디 가가의 리본 머리 열풍이 이어졌습니다. 소녀시대의 멤버 써니는 머리 숱을 적게 묶어 레이디 가가보다 앙증맞은 리본 머리를 선보였으며, 2NE1의 멤버 씨엘도 ‘Fire’ 뮤직비디오에서 리본 머리를 연출해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슈퍼주니어의 멤버 김희철도 리본 머리를 한 레이디 가가로 변신, 슈퍼주니어 콘서트에 등장해 화제가 되었죠. 레이디 가가는 지난 2011년, KBS <연예가중계>와의 인터뷰 영상에서 김희철의 변신 모습을 보고 “놀랍다. 머리 리본이 마음에 든다”며 호의적인 반응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레이디 가가만이 소화가능한 단추 머리와 전화기 머리




레이디 가가의 단추 머리는 2010년 6월 영국 맨체스터 에이즈 자선 행사에 연출해 화제가 되었던 헤어 스타일입니다. 평범한 검은색 수트와는 대조적으로 머리카락으로 감싼 커다란 단추 모양의 헤어 스타일을 두고 당시 네티즌들은 ‘철학의 영역으로까지 발전한 패션 스타일’이라는 반응과 ‘무거워 보이긴 하지만 태양 빛을 피하는 좋은 방법도 될 것 같다’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레이디 가가는 ‘Telephone’의 뮤직 비디오에서 금발 머리에 머리카락을 활용한 전화기 머리를 선보였습니다. 수화기 모양의 머리는 레이디 가가의 정수리에서 시작해 왼쪽 눈을 덮을 정도로 비스듬히 내려와 있으며, 머리 위에는 주방용 모자를 옆으로 기울여 쓰고 있는 레스토랑의 웨이트리스 모습을 연출했습니다. ‘Telephone’ 뮤직 비디오에서 선보였던 노랑색 염색 헤어 스타일은 2010년 그래미 어워즈에서 다시 한번 빛을 발했죠.


‘마지 심슨’ 머리부터 가채와 캔 머리까지



레이디 가가는 미국 인기 애니메이션 <심슨 가족>의 심슨 아내인 마지 심슨 머리를 선보여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2011년 7월 싱가포르 방문 당시 기자회견장에 청록색 머리를 마지 심슨처럼 쌓아 올린 머리로 등장해 언론의 스포트라이트를 독차지했는데요. 20cm가 넘는 통 굽 구두와 유니크한 안경, 그리고 파격적인 헤어 스타일이 당시 숱한 화제를 낳았죠. 레이디 가가는 이 헤어 스타일과 비슷한 형태지만, 길게 땋은 머리를 탑처럼 쌓아 올린 헤어 스타일로도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녀의 탐스러운 금발이 마치 고깔모자를 연상하게 해 유쾌한 웃음을 주기도 했습니다. 

 

이미지 출처 () / ()

 
가발을 수집하는 것을 좋아한다. 앞으로 여성의 이런 땋은 머리가 많이 사랑을 받고 유행할 것이라 생각한다.
-레이디 가가, stoo.com 기사 내용 중

레이디 가가는 2009년 한국 방문 당시 조선시대 가채를 선물 받았는데요. 그녀는 자신의 금발 머리에 ‘가채’를 올려놓은 독특한 헤어 스타일로 국내 팬을 열광하게 했습니다. 2010년 시드니를 방문한 레이디 가가는 다이어트 콜라 캔 2개를 액세서리로 활용해 양쪽 머리에 휘감는 헤어 스타일을 시도했습니다. 캔으로 휘감은 머리는 분홍색으로 부분 염색해 독특한 그라데이션을 선보였죠.

상식을 뛰어넘는 파격적인 레이디 가가의 헤어 스타일은 트렌드를 선도하는 것을 넘어 이 시대를 상징하는 하나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헤어 스타일로 자신을 표현하는 레이디 가가.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6 레이디 가가 내한공연, ‘THE BORN THIS WAY BALL’에서 선보일 그녀의 독특한 스타일이 기대되는 이유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