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레드카펫 2009] 현대카드 레드카펫 09 니콜라스 케이지의 신작 <고스트 라이더 3D : 복수의 화신>

2012.03.08


현대카드 레드카펫 09 노잉에서 숫자로 예고된 인류의 대재앙을 막으려는 천체물리학 교수 존 코스틀러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서스펜스 영화의 진수를 보여준 니콜라스 케이지. 영화 <버디>와 <페이스오프>, <콘에어>, <내셔널 트래져> 등 다양한 영화에서 특색 있는 캐릭터로 존재감을 드러낸 그는 <라스베거스를 떠나며>에서 알코올 중독자 벤으로 분해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포함한 무려 7개의 남우주연상을 수상했죠. 현대카드 Culture Project 03 MIKA의 OST로도 화제를 모은 <킥 애스 : 영웅의 탄생>에서 주인공의 아버지, ‘데이먼’을 연기하며 또 다른 가능성을 선보였던 니콜라스 케이지는 그 이전인 2007년 <고스트 라이더>에서 영웅과 악마의 얼굴을 동시에 지닌 주인공 ‘자니 블레이즈’역을 맡아 시리즈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5년 만에 돌아온 <고스트 라이더>의 후속편이자, 니콜라스 케이지의 신작 <고스트 라이더 3D : 복수의 화신> 개봉 소식을 현대카드 슈퍼시리즈가 전합니다.


현대카드 레드카펫 09 노잉 ‘지구의 종말’의 실존을 이야기하다


독특한 상상력으로 영화가 끝날 때까지 긴장감을 놓을 수 없는 현대카드 레드카펫 09 노잉은 종교적 종말론을 떠나서 ‘인류가 재앙을 맞이한다는 사실을 예측한 외계 생명체의 구원이 있다면 어떨까’라는 가정을 진지하고 흥미진진하게 묘사한 영화입니다. <크로우>, <다크시티>, <아이, 로봇> 등을 연출한 알렉스 프로야스 감독과 세계적인 배우 니콜라스 케이지가 호흡을 맞춰 화제를 모았죠. 니콜라스 케이지는 <노잉>의 시나리오에 매료된 이유에 대해 미래를 예견할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된 인물이 이러한 능력을 사용해 사건을 해결해 나가고, 그것이 인생에 어떤 영향을 줄 것인지에 관한 영화의 아이디어가 좋았다고 밝혔습니다.

니콜라스 케이지는 타임캡슐 속에 담긴 숫자를 통해 인류의 대재앙을 막으려는 천체물리학 교수 존 코스틀러로 인상적인 연기를 펼쳤죠. 영화 <노잉>을 아버지와 아들을 위한 영화라고 했을 만큼 사실적인 부성애를 영화에 담았습니다. 베토벤 심포니 7번이 흘러나오며, ‘종말’에 가까운 도시를 통과하며, 유유히 걷는 니콜라스 케이지의 모습은 영화의 잊을 수 없는 장면이기도 합니다.


복수의 화신이 되어 돌아온 ‘고스트 라이더’ 니콜라스 케이지

이미지 출처
 

원작 부수 4,500만 부 판매라는 기록을 세웠던 인기 원작을 토대로 한 영화 <고스트 라이더 3D : 복수의 화신>은 2007년 1편 <고스트 라이더> 이후 5년 만에 돌아온 후속작입니다. 니콜라스 케이지는 전작에 이어 이번에도 선과 악을 동시에 지닌 인물인 주인공 ‘쟈니 블레이즈’로 명연기를 펼쳤죠. 사실적인 캐릭터를 위해 고스트 라이더의 상징인 해골 마스크를 직접 제작했다고 합니다. 니콜라스 케이지가 연기한 바이크 스턴트맨, 쟈니 블레이즈는 양부이자 스승인 심슨의 병을 치료하고자 악마 메피스토텔레스와 영혼을 건 거래를 맺는 비극적인 인물입니다. 타인을 고문하고 처형하는 것을 즐기는 악마 자라토스와 몸을 공유하게 된 쟈니 블레이즈는 자신의 의지와 관계없이 악인의 곁에 가면 ‘고스트 라이더’로 변신해 악을 처단합니다.

다크히어로, ‘고스트 라이더’를 연기한 니콜라스 케이지는 화려하고 강렬한 액션을 선보였는데요. 불꽃이 치솟는 바이크를 타고 체인을 휘두르며 악을 처단하는 고스트 라이더와 자신의 운명을 거부하고 평범한 인간으로 살고 싶어하는 쟈니 블레이즈를 오가며 섬세한 내면 연기를 펼쳤습니다. 최고의 캐릭터를 표현해내고자 몸매 관리는 물론 모발 이식까지 감행한 니콜라스 케이지는 영화의 고난도 바이크 액션을 실제로 선보여 환상적인 액션 장면을 만들어냈습니다. 현대카드 레드카펫 09 노잉의 존 코스틀러와는 또 다른 모습으로 돌아온 니콜라스 케이지의 <고스트 라이더 3D : 복수의 화신>의 관전 포인트를 소개합니다.


복수는 악마처럼, 액션은 영웅처럼, <고스트 라이더 3D : 복수의 화신>

 

 이미지 출처


세상을 구하고 자신의 저주를 풀고자 고스트 라이더가 된 쟈니 블레이즈의 이야기를 다룬 <고스트 라이더 3D : 복수의 화신>은 주인공이 고스트 라이더라는 점만 제외한다면 전작 <고스트 라이더> 와는 다른 이야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감독과 제작진은 <고스트 라이더 3D : 복수의 화신>이 이전보다 훨씬 어둡고 과격해진 작품이라 밝혔는데요. 악당을 물리치는 영웅이지만, 악마 자라토스의 지배를 받게 되는 자신의 삶에 대해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방황하는 쟈니 블레이즈의 번뇌를 중점적으로 그려내고 있습니다.

화려한 액션과 3D 영상의 신기원을 이룬 <고스트 라이더 3D : 복수의 화신>에서 다크 히어로 ‘고스트 라이더’의 내면을 섬세하면서도 강렬하게 보여 준 현대카드 레드카펫 09니콜라스 케이지. 인류의 운명을 손에 쥔 소년 대니를 구하는 니콜라스 케이지의 색다른 연기 변신을 직접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