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레이디 가가]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6 레이디 가가, 그녀의 놀라운 기록

2012.03.16


2008년 데뷔 앨범 The Fame을 발표한 레이디 가가는 첫 싱글 ‘Just Dance’와 후속 싱글 ‘Poker Face’ 모두 빌보드 싱글 차트 1위에 올리며 레이디 가가 신드롬을 양산했습니다. 이후 수많은 기록을 세우며 감각적인 멜로디와 파격적인 퍼포먼스로 이 시대를 대표하는 팝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한 레이디 가가. 데뷔 이후 불과 3년여 만에 정규앨범 2,100만 장과 싱글 6,400만 장이라는 믿을 수 없는 음반 판매량은 그녀의 존재감을 보여주기에 충분했습니다.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6 레이디 가가 내한공연의 주인공 레이디 가가가 세운 놀라운 기록들을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레이디 가가의 놀라운 음악적 성과


난 지금까지의 팝 스타들과는 다르다고 생각한다. 사람들의 취향에 맞추는 인형 같은 팝 프린세스가 아니다. 하지만 섹시함의 새로운 정의를 구축하려 하고 있다.

- 레이디 가가, 음악 전문지 <롤링스톤즈> 인터뷰

레이디 가가의 등장은 ‘놀라움’ 그 자체였습니다. 2008년 레이디 가가의 데뷔 음반 The Fame에 수록된 싱글 ‘Just Dance’는 5개국에서 1위를 기록했으며, 80년대 비트와 전자음이 매력적인 ‘Poker Face’는 세계 주요 음악 시장을 모두 포함한 12개국에서 1위를 달성하여 호주, 캐나다, 뉴질랜드 등지에서 플래티넘 세일즈를 기록했습니다.


아이튠즈 역사상 최단 기간 100만 건 판매를 기록한 ‘Born This Way’


2011년 5월에 발매되어 약 6백만 장의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앨범 Born This Way는 레이디 가가의 또 다른 신화로 일컬어지고 있습니다. 레이디 가가가 2010년 그래미 어워즈에서 파격적인 첫 공연 무대를 펼쳤던 싱글 ‘Born This Way’는 빌보드 싱글 차트 1,000번째 1위 노래라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빌보드를 비롯해 전 세계 판매 차트와 라디오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는 것은 아티스트로서 큰 의미가 있다. 모든 것이 팬들 덕분에 가능했다. 팬들을 만난 것은 내게 가장 큰 축복이다.

- 레이디 가가, 빌보드 Hot 100 관련 인터뷰

다양한 음악 스타일과 폭넓은 음역대로 호평을 받은 세 번째 정규 음반 Born This Way는 미국에서 발매 첫 주 1,108,000만 장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공개와 동시에 빌보드 앨범차트 1위로 랭크 되었죠. 2011년 MTV EMA(유럽 뮤직 어워즈)에서 레이디 가가는 ‘Born This Way’로 최우수 노래, 최우수 비디오 부문 수상에 이어 최우수 여성 아티스트 상을 수상하며 화제를 모았습니다.


포브스 선정 ‘2011년 30세 미만 갑부 스타’ 1위

이미지 출처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는 지난 2010년 5월부터 2011년 5월까지 가장 많은 수입을 올린 ‘30세 미만 갑부 스타’를 선정했습니다. 레이디 가가가 30세 미만 최고 수익을 얻은 스타 1위에 선정되었으며 2위에는 캐나다 출신 아이돌 스타 저스틴 비버가 차지했죠. 레이디 가가는 1년간 무려 9,000만 달러(약 980억 원)를 벌어들인 것으로 집계되어 화제가 되었습니다. 포브스 선정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유명인 100인’ 가운데 2위 언론인 오프라 윈프리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으며, 2011년 한 해 가장 높은 수입을 올린 미국 여가수 순위에서도 1위에 올랐습니다. 같은 해 미국 전역 135개 주요 신문 및 방송 편집인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올해 엔터테인먼트와 문화에 가장 영향력을 미친 인물’ 선정 투표에서 레이디 가가는 스티브 잡스를 제치고 1위에 올라 폭 넓은 영향력을 입증했습니다.


레이디 가가, 세계에서 가장 많은 트위터 팔로워를 기록하다

새로운 미디어로 주목 받고 있는 소셜 미디어의 대표적인 서비스 트위터(twitter)에서 레이디 가가는 세계 최초로 트위터 팔로워 2,000만 명을 돌파하며 팔로워를 가장 많이 보유한 스타가 되었습니다. 미국의 버락 오바마 대통령을 능가할 정도로 놀라운 영향력을 지닌 레이디 가가는 페이스 북에도 약 4,900만 명의 팬을 보유하고 있죠. 레이디 가가는 직접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운영하며, 팬들에게는 ‘리틀 몬스터’라는 애칭을 붙여주기도 했습니다. 패션에 관한 조언부터 연애 상담까지 다양한 주제의 메시지를 주고받으며, 팬들과 자유롭게 소통하는 모습으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레이디 가가의 팬들만을 위한 ‘리틀 몬스터 소셜 네트워크’라는 온라인 서비스를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죠.


기네스북에 오른 레이디 가가

이미지 출처: () / ()



대표곡 ‘Poker Face’가 빌보드 핫 디지털 송에서 83주째 랭크 되어 2012년 판 기네스북에 등재되었고, 2009년 1년간 ‘구글’ 인물 검색어 중 여성부문 1위를 차지하는 기록을 세운 레이디 가가. 레이디 가가를 표지모델로 내세운 매거진 커버는 무려 2미터에 이르는 초대형 화보로 기네스북에 오르기도 했죠. 패션 매거진

대형 특별판으로 제작된 이 화보에서 레이디 가가는 인어를 연상하게 하는 블랙 드레스와 총천연색 헤어 스타일로 고혹적인 분위기를 자아냈습니다.

매번 최초, 최고의 기록을 경신하며 그 누구도 상상하지 못했던 모습으로 놀라움을 안겨주는 레이디 가가. 그녀의 2012년 월드투어 ‘THE BORN THIS WAY BALL’의 첫 무대인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6 레이디 가가 내한공연에서 그녀가 만들어낼 최고의 무대를 만나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