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현대카드 2014] 비교가 안 되는 혜택의 체계 Chapter 2 - Intro편

2014.09.15


알파벳 카드로 대변되는 라이프스타일 카드부터 포인트로 쌓아주는 M과 캐시백으로 돌려주는 X, 단 두 축으로 카드 체계를 심플하게 정리한 Chapter 2까지. 현대카드는 언제나 새로운 변화를 통해 카드 업계의 룰을 만들어왔습니다. 변화의 모습은 달랐지만 변화의 목적은 단 하나. 바로 고객에게 전달하는 ‘혜택의 극대화’입니다. 





9월 5일 새롭게 온에어 된 혜택의 체계 캠페인 Intro 편에서는 카드의 체계뿐만 아니라 혜택의 체계 또한 새롭게 정리한 현대카드의 시도를 보여줍니다. 강력한 기본 혜택인 ‘Basic’, 수시로 더해지는 놀라운 추가 혜택 ‘Additional’, 그리고 현대카드만의 독보적인 혜택인 ‘Exclusive’로 그 체계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Intro 편에서 중점을 둔 부분은 크게 세 가지입니다. 첫 번째는 세 가지 혜택을 개별적이면서도 통합적으로 보여주는 키비주얼입니다. 하나의 폴더에 세 가지 혜택을 담아내는 입체적 키비주얼은 앞으로 혜택에 따라 변주되어 사용될 예정입니다.





두 번째는 현대카드 특유의 자신감 넘치는 도발적인 메시지입니다. 신용카드의 본질인 ‘혜택’을 직접적으로 꺼낸 캠페인인 만큼 ‘엄마 친구 아들’, ‘친구 남편 연봉’, ‘옆집 아빠 새차’ 등의 문구를 타이포그래피로 대담하게 활용하면서 ‘사람들은 비교당하면 싫어하지만 현대카드는 비교당하는 게 즐겁다’라는 메시지로 혜택의 자신감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세 번째는 BGM입니다. BGM으로 쓰인 Saint Motel의 <My Type>이라는 곡은 대담한 타이포그래피와 시너지를 이루며 현대카드의 혜택 체계를 흥겹고도 강력하게 소개하는 데 일조했습니다.


Intro 편을 시작으로 세 가지 혜택의 체계를 안내하는 각각의 TV 광고가 순차적으로 온에어 될 예정인데요. 기본 혜택에, 추가 혜택, 독보적 혜택까지 우리가 앞으로 사용해야 할 카드의 모습에 대해 생각하고 직접 비교해보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캠페인 광고] 비교가 안 되는 혜택의 체계 Chapter 2 - 본편
[캠페인 광고] 현대카드 Chapter 2, 선택은 심플해지고 혜택은 강력해질 것이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