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현대카드 2014] 비교가 안 되는 혜택의 체계 Chapter 2 - 본편

2014.11.25


지난 9월 5일 온에어 된 현대카드 혜택의 체계 캠페인 Intro편에서는 놀랍도록 체계적인 혜택을 통해 카드의 기준을 새롭게 정립한 현대카드의 시도를 보여주었습니다. 그 다음으로 선보인 '혜택의 체계 캠페인' 본편은 보다 구체적입니다. 강력한 기본 혜택인 ‘Basic’, 수시로 더해지는 놀라운 추가 혜택 ‘Additional’, 그리고 현대카드만의 독보적인 혜택인 ‘Exclusive’까지. Intro편에서 이 세 가지 혜택 체계를 명확하게 소개했다면, 본편은 각각의 혜택이 얼마나 강력하고 유용한지를 제대로 보여주는데 집중했습니다.


그리하여 Basic, Additional, Exclusive 등 총 3편의 광고가 각각 탄생했습니다. 세부적인 혜택들은 직관적인 비주얼과 간단명료한 혜택 소개를 통해 제시됩니다. 이 모든 내용은 BGM에 맞춰 감각적으로 연출됐죠.





Basic편, 급이 다른 캐시백 혜택


Basic편은 현대카드만의 차별화된 포인트와 캐시백 혜택을 설명합니다. 사실 어느 카드사나 포인트 혹은 캐시백을 기본적으로 쌓아주고 서비스하다 보니 이런 혜택들이 특별하게 여겨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현대카드의 M포인트와 X캐시백은 쓰면 쓸수록 무제한으로 더 많이 쌓아주고 돌려준다는 점이 다릅니다. 이런저런 제한과 제약 조건 많은 여타의 카드와는 혜택의 급이 다릅니다. 


‘기본이라면서, 혜택은 헤비급’이라는 카피 하나로 기본 같지 않은 현대카드의 기본 혜택을 위트 있게 말합니다. 투명 쇼핑백에 끝도 없이 쌓이는 구슬의 비주얼 또한 강력합니다. 급이 다른 기본 혜택을 재미있게 묘사한 장면은 또 있습니다. 두 명의 미녀가 확연히 차이가 나는 크기의 아이스크림을 먹는 장면, 기본이라고 다 같은 기본이 아님을 보여주는 것이죠.



[2014] 현대카드 Chapter 2 혜택 체계 캠페인 - Basic편



Additional편, 어느 날 갑자기! 선물 같은 추가 혜택


Additional편은 현대카드의 굵직한 추가 제공 혜택을 보여줍니다. Additional 혜택이란 말 그대로 소비자가 꼭 필요로 하는 혜택을 추가로 더해주는 것입니다. 즉, 카드 상품에 기본적으로 탑재된 혜택이 아니라, 고객의 소비 패턴과 시기 등에 따라 수시로 생겨나는 혜택입니다.


Additional 혜택에 대해 잘 모르는 고객이 많고, 안다 해도 정확히 언제,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알지 못하는 고객들을 위해 혜택의 콘셉트는 물론, 구체적인 혜택의 내용까지 최대한 쉽게 설명하는데 집중했습니다. 광고만으로도 Additional 혜택이 무엇인지 알 수 있는 동시에 감각적인 ‘타이포 플레이’로 혜택의 매력지수까지 높였습니다.


또한, 각각의 혜택들(50% M포인트 Special – 패션ㆍ쇼핑, 고메위크, 글로벌 뮤지엄 패스)을 여과 없이 보여주는 키비주얼에 한 줄 멘트를 덧붙여 짧고 굵게 혜택을 기억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Additional편이 방영된 9, 10월에는 당장 혜택을 누릴 수 있는 50% M포인트 Special – 패션ㆍ쇼핑(9월)과, 고메위크(10월)가 진행되었습니다. 이에 광고에서 소개한 혜택을 유용하게 누린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2014] 현대카드 Chapter 2 혜택 체계 캠페인 - Additional편



Exclusive편, 특권이란 이런 것! 독보적 혜택


Exclusive편은 현대카드 고객에게만 제공되는 특혜 혹은 특권과도 같은 독보적 혜택들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사실 ‘현대카드’하면 떠오르는 독자적인 혜택이 한 두 가지가 아니기에 광고에서 소개할 혜택을 선별해내기가 쉽지 않았는데요. 엄선한 혜택만 해도 무려 7가지. 슈퍼콘서트, 컬처프로젝트, 트래블 라이브러리, 디자인 라이브러리, PRIVIA, 하우스 오브 더 퍼플, 현대카드 MUSIC 등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받아온 다양한 혜택들을 설명하는 만큼 임팩트 있게 전달하는데 주력했습니다.


이를 한편의 광고에서 오롯이 담아내기란 무리가 있었기에, 각각의 혜택을 상징하는 궁극의 키비주얼을 화면에 꽉 찰 만큼 크게 표현해 이해도를 높였습니다.



[2014] 현대카드 Chapter 2 혜택 체계 캠페인 - Exclusive편



현대카드 Chapter 2 혜택 캠페인은 현대카드가 가진 3중 혜택 체계와 더불어, 그 안에서 세분화되는 강력한 개별 혜택을 상세히 소개하고 있습니다. 혜택의 기준에 대한 화두를 던진 4편의 광고를 보면 ‘아, 역시 현대카드구나!’라는 생각이 들 것입니다.


현대카드가 생각하는 카드 혜택이란 단순히 양이 많은 것이 중요한 게 아니라, 카드를 통해서 고객의 생활이 얼마나 풍요로워질 수 있는지 이를 얼마나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지가 더 중요한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혜택의 많고 적음을 떠나 쓸 만한, 쓰고 싶은, 혹은 지금 바로 쓸 수 있는 혜택들이 있는지를 눈 여겨 보길 바랍니다. 현대카드는 당신이 현대카드를 통해 ‘원하는 혜택을, 제대로 그리고 많이 받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캠페인 광고] 비교가 안 되는 혜택의 체계 Chapter 2 - Intro편
[캠페인 광고] 현대카드 Chapter 2, 선택은 심플해지고 혜택은 강력해질 것이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