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현대캐피탈 2018] 중고차, 이제 온라인에서 샵시다. 현대캐피탈 인증중고차 온라인샵

2018.05.18




중고차를 사려면 사고 유무부터 바가지, 주행 거리 조작에 허위매물까지. 따져봐야 할 게 한두 개가 아니죠? 고민 고민하다 구매한 후에도, 혹시 잘못 산 건 아닐까 마냥 안심할 수 없습니다. 

이런 소비자들의 피로감과 불편함을 확 개선하기 위해 ‘믿고 살 수 있는 중고차’만을 선별해 판매하는 브랜드가 있는데요. ‘국내 최초로 금융회사가 엄격하게 인증한 믿을 수 있는 중고차’를 모토로 하고 있는 브랜드, ‘현대캐피탈 인증중고차’가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금융회사가 엄격하게 인증한 믿을 수 있는 중고차 







현대캐피탈 인증중고차는 업계 최초로 중고차의 품질을 등급화해 표기한 ‘품질등급제’를 통해 우수한 중고차만 선별합니다. 소비자들은 이것저것 따지지 않아도 ‘품질등급’ 하나만으로 주행거리, 사고 유무 등 차량에 대한 주요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닙니다. 최고 수준의 정비 인력이 10개 영역 233개 항목이나 되는 부분을 하나하나 꼼꼼하게 정밀 검사한 후 최상의 품질로 개선해 소비자의 걱정을 덜어줍니다. 

이렇듯 현대캐피탈 인증중고차는 금융회사 특유의 엄격하고 까다로운 인증 과정을 거쳐 소비자들이 ‘믿을 수 있는 중고차’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중고차, 이제 온라인에서 샵시다





 '메인'편 : 이제 삽질말고 샵질하자




지난 3월 현대캐피탈 인증중고차는 온라인샵을 오픈하며 본격적인 디지털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온라인샵에서는 직접 중고차 매매단지를 찾아가 발품을 팔지 않아도 ‘믿을 수 있는 중고차’를 온라인에서 보고, 구매하고, 집 앞으로 배송까지 받을 수 있는데요. 이번 캠페인에서는 인증중고차, 그리고 온라인샵의 장점을 직관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중고차 구매 과정에서 소비자들이 하는 고민을 크리에이티브로 풀어냈습니다. 







현대캐피탈 인증중고차 온라인샵 오픈 : '중고차 살 때? 이제 삽질말고 샵질하자'




메인 영상은 사람들이 겪는 중고차 구매 과정을 빠른 나레이션과 귀여운 영상으로 구성해 보여줍니다. 영상은 한번 시선을 두면 ‘멈춤’이나 ‘SKIP’ 버튼을 누를 생각조차 못 하도록 숨 가쁘게 넘어가는데요. 결국, 답답하고 빈틈없이 쏟아지는 중고차 과정 끝에 구매한 차가 허위매물이란 것을 알아챈 나레이션의 주인공은 ‘흙흙흙’ 이라는 요즘 은어의 등장과 함께 좌절합니다. 곧이어서 나오는 키 메시지는  ‘이제 삽질말고, 샵질하자’.

보통 우리는 성과가 없이 헛된 일에 매달리는 사람을 보며 ‘삽질하지 말라’고 합니다. 메인 영상에서는 중고차를 사기 위해 수없이 검색하고 직접 발품을 팔지만 결국 허위매물로 낚이는 상황을 ‘삽질’로 정의합니다. 반대로, 금융회사가 인증한 중고차로 허위매물이 없어 삽질할 일도 없는 온라인샵을 이용하는 것 ‘샵질’로 정의하는데요. 
광고에서는 중고차 구매를 생각하며 고민하고 있는 소비자들에게 ‘삽질말고 샵질하자’며, 이제는 인증중고차 온라인샵에서 중고차 구매에 성공하라는 메세지를 재치있게 전달합니다. 




차였다! 현대캐피탈 인증중고차는 이런 차였다!





총 3편으로 구성된 본 영상은 각각 현대캐피탈 인증중고차 온라인샵의 주요 혜택인 '360도 리얼뷰', '홈딜리버리 서비스', '72시간 안심환불제'를 소개합니다. 



  ▶인증중고차 온라인샵에서 중고차를 사면 좋은 점은? 

    - 360도 리얼뷰 : 온라인샵에 들어가면 직접 매장에서 보는 것처럼 클릭 한 번으로 360도로 돌려보며 차량 내/외부 확인 가능

    - 홈딜리버리 서비스 : 온라인샵에서 구매한 차량을 집 앞으로 안전하게 배달 

    - 72시간 안심환불제 : 배송받은 차량이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 72시간 이내 신청 시 즉시 환불 가능 




'360도 리얼뷰' 편 : 클릭만 하면 360도로 다 보여주는 차였다!



'홈딜리버리 서비스' 편 : 고맙게도 집 앞까지 배달해주는 차였다!'



'72시간 안심환불제' 편 : 마음이 바뀌어도 환불이 되는 차였다!'




각 영상에서는 모두 시련에 빠진 표정을 한 주인공과 함께 구슬픈 음악이 흐르고 “차였다”라는 문구가 등장합니다. 마치 누군가에게 정말 차인 듯한 주인공의 모습은 일반적인 자동차 관련 광고의 톤 앤 매너와는 상반되는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그 후 분위기가 급 반전되고 경쾌한 음악이 흐르면서 “마음이 바뀌어도 환불이 되는 차였다!”(72시간 안심환불제 편)라는 메인 카피와 함께 주인공은 환한 미소를 보입니다. ‘차였다’라는 말의 중의적인 의미를 활용해 반전 요소를 주며 시선을 확 이끄는 부분입니다. 곧이어서 코믹 댄스와 함께 서비스를 보여주는 장면으로 영상의 재미를 더하며 끝이 나는데요. 

반전되는 분위기로 시선을 사로잡고 재치까지 더한 이번 디지털 캠페인은 다소 경직되고 진지한 자동차 관련 광고와는 다른 매력을 선보입니다. 중고차 구매 과정에서 그동안 고객이 느꼈던 피로감을 해방시켜줄 새로운 서비스들의 강점을 잘 살려낸 크리에이티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중고차 소비자들의 불편함을 개선하고소비자들이 진짜 원하는 걸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현대캐피탈 인증중고차'. 디지털 캠페인에서 볼 수 있는 인증중고차 온라인샵만의 다양한 혜택들이 스트레스받았던 중고차 구매 환경을 어떻게 바꿔놓을지 기대됩니다. 




현대캐피탈 인증중고차 온라인샵 바로가기

 

현대캐피탈이 인증한 중고차를 공식판매사를 통해서 판매합니다.

공식판매사 : 오토플러스, 고려자동차

 

준법감시심의필 180517-002호 (2018. 05. 17~2019. 0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