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The Origin of Things] Hyundai Card X FRAME BY, 세로형 스마트폰 케이스의 탄생

2017.11.15


스마트폰으로 웹툰을 보고, 계좌 이체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이렇듯 스마트폰은 우리의 삶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왔습니다. 이제 한 단계 나아가 이용자들의 스타일까지 대변하게 된 스마트폰. 현대카드와 스튜디오 블랙(Studio Black) 입주 기업 FRAME BY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사용자의 아이덴티티를 드러내는 스마트폰 전용 케이스를 제작하였습니다. 카드의 방향을 바꾼 세로카드 맞춤형 스마트폰 케이스입니다.

 

 




세로카드의 감각적인 솔리드 컬러와 일러스트의 믹스 매칭이 돋보이는 세로형 스마트폰 케이스. 텅 빈 중앙에 세로카드를 넣으면 카드가 전면 노출되는데, 케이스 디자인과 어우러지며 비로소 유니크하고 색다른 디자인을 완성합니다.


현대카드와 컬래버레이션을 함께한 FRAME BY는 세로카드에 최적화된 형태로 카드를 넣고 꺼내기 쉽게 설계하였습니다. 평소에는 카드가 쉽게 빠지지 않지만, 카드 하단부를 위로 밀어 슬라이딩하면 보다 부드럽게 카드를 꺼낼 수 있도록 기능적인 부분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이에 더하여 현대카드는 상품별 특징을 담아낸 디자인으로 제품의 완성도와 차별성을 높였고, 올 초 하나 둘 출시된 현대카드 세로카드의 M계열 3종, X계열 3종, 레드/퍼플/제로 각 1종, 그리고 모든 카드와 잘 어울리는 범용 케이스 2종까지, 총 11종의 카드 상품이 지닌 특징을 전용 케이스에 담아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가 더욱 특별한 이유는 현대카드와 스튜디오 블랙(Studio Black) 입주 기업과의 첫 번째 협업 사례이기 때문입니다. FRAME BY는 올 초 스튜디오 블랙에 입주한 1인 기업으로, 스튜디오 블랙 멤버십카드에서 영감을 받아 카드를 전면으로 노출시키는 스마트폰 케이스라는 아이디어를 떠올렸고, 현대카드와 함께 세로카드만을 위한 케이스 디자인을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현대카드는 앞으로도 스튜디오 블랙 입주 기업들과 교류하며 다양한 협업을 이어갈 것입니다.

 

 




현대카드 X FRAME BY 세로카드 전용 스마트폰 케이스는 온라인에선 현대카드 M 포인트몰에서, 오프라인에서는 현대카드 바이닐앤플라스틱과 라이브러리 3곳(디자인 라이브러리, 트래블 라이브러리, 쿠킹 라이브러리)에서 판매될 예정이며, 비회원은 바이닐앤플라스틱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 현대카드 세로카드 전용 스마트폰 케이스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