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트래블 라이브러리] Theme Special 26. Travel that Thrills

2017.06.13

 

Theme Special 262017.6.12 ~ 2017.7.16

Travel that Thrills

평범한 여행은 거부한다. 액티비티로 가득한 새로운 여행을 시작해 보자. 미국 요세미티 국립공원의 거대한 암벽을 오르는 클라이밍부터 전설적인 투르 드 프랑스(Tour de France)에서의 사이클링까지 세계 곳곳에서 짜릿한 도전이 기다리고 있다.

Climbing
미국 요세미티 국립공원 Yosemite National Park, USA

연간 400만 명이 넘는 방문객이 찾아오는 미국 요세미티 국립공원. 이곳은 세계적인 관광명소이자 클라이밍의 성지다. 겨울과 봄 내내 통제되었던 구간들을 개방하는 여름이 되면, 전 세계 클라이머들이 몰려 등반에 열을 올린다. 위용 넘치는 거대 암벽 엘 캐피탄(El Capitan)과 하프 돔(Half Dome), 요세미티 폭포의 절경, 보석같이 빛나는 호수와 계곡은 한여름에 더욱 빛을 발한다.

Theme Special 26. Travel that thrills_Climbing 이미지
  • The Route
    엘 캐피탄 El Capitan

    해발 2,308m 높이의 거대한 암벽 엘 캐피탄은 최고의 클라이머라면 일생에 한 번은 꼭 올라봐야 할 곳이다. 엘 캐피탄에는 수많은 등반 루트가 있는데 그중 가장 유명한 곳은 노즈(The Nose)다. 이 루트를 완등하기 위해서는 보통 4박 5일의 시간이 필요하다. 며칠을 화강암을 오르며 지내야 하기 때문에 처음 도전하는 클라이머라면 경험자나 현지 등반 가이드와 함께 오르는 것이 좋다.

  • The Moment

    수직으로 솟은 암벽에 매달려 잠을 청하려면, 안전장비를 철저히 갖추고 포타레지(Portaledge, 대암벽에서 잠을 잘 수 있는 허공 침대)를 준비해야 한다. 온종일 암벽과 사투를 벌이다 포타레지에 누워 밤하늘을 볼 때, 혹은 아침에 눈을 떠 발 아래로 펼쳐지는 요세미티의 풍경을 바라볼 때의 감동은 평생 잊지 못할 것이다.

  • Eat it

    요세미티 국립공원 안에는 대자연을 바라보며 느긋하게 식사할 수 있는 곳이 있다. 프랑스식 고전 숙박 시설인 로지(lodge) 안에 자리한 마운틴 룸 레스토랑(Mountain Room Restaurant)에서는 친환경 식자재로 만든 건강하고 특별한 요리를 맛볼 수 있다. 창밖에서 떨어지는 폭포를 바라보며 송어구이와 플랫아이언 스테이크 등을 음미하는 것은 여행 중 색다른 경험이 될 것이다.

    +마운틴 룸 레스토랑의 무지개 송어 구이 27달러, +1-888-413-8869, 9006 Yosemite Lodge Dr, Yosemite Valley, California 95389.

  • Side Trip
    매머드레이크스 Mammoth Lakes

    요세미티에서 차로 2시간 거리인 매머드레이크스는 50여 개의 아름다운 호수가 자리잡고 있어 사시사철 인기 있는 휴양지다. 특히 여름에는 반짝이는 호수 위에서 카야킹이나 낚시를 즐기고, 호수변 트레킹을 시작하는 여행객들로 붐빈다. 요세미티 국립공원에 비해 숙박시설을 다양하게 갖추고 있으니 더 웨스틴 모나치 리조트(The Westin Monache Resort)와 같은 숙소에 머물며 요세미티까지 당일 여행을 다녀와도 좋다.

  • +더 웨스틴 모나치 리조트 여름 숙박 요금 159달러부터, +1-760-934-0400, 50 Hillside Dr, Mammoth Lakes, California 93546.

Trekking
인도네시아 롬복 Lombok, Indonesia

인도네시아의 차세대 여름 휴양지로 떠오르고 있는 롬복은 눈부시도록 하얀 해변과 울창한 숲, 구불구불 이어지는 트레킹 루트와 위용 넘치는 화산 등으로 이웃해 있는 발리와 비교해도 전혀 뒤지지 않는 매력을 뽐낸다. 롬복 서쪽의 셍기기(Senggigi) 지역은 이미 많은 리조트와 여행 인프라가 구비되어 있고, 합리적인 여행 비용으로 다양한 액티비티를 경험할 수 있다. 건기가 시작되는 여름철은 롬복으로 떠나기 가장 좋은 시기다.

Theme Special 26. Travel that thrills_Trekking 이미지
  • The Route
    린자니 산 Mountain Rinjani

    롬복 북쪽을 차지하고 있는 해발 3,726m의 린자니 산은 지난 2015년에 마지막으로 분화한 인도에서 두 번째로 높은 화산이다. 열대림과 화산 호수의 아름다운 장관을 만끽할 수 있는 전 세계 유일무이한 트레킹 루트로, 정상부까지 부지런히 걷는다면 하루 만에 닿을 수 있다. 여름철 건기를 맞아 린자니 산 트레킹에 도전해 보자. 무려 6km의 넓이에 달하는 짙푸른 화산 호수가 여행자를 맞이해줄 것이다.

  • The Moment

    린지니 산 트레킹의 하이라이트는 화산 호수 주변에서의 캠핑이다. 호수를 감싸며 물결처럼 이어진 봉우리 중 한 곳에 텐트를 치면 이곳에서만 볼 수 있는 절경이 펼쳐진다. 새파랗게 반짝이는 호수, 산봉우리 옆을 지나는 운해 그리고 석양이 어우러지는 순간에 따뜻한 커피 한 잔도 잊지 말자.

  • Eat It

    최근 방송 프로그램 윤식당의 촬영지로 관심을 끌고 있는 롬복의 길리 트라왕안 섬(Gili Island Trawangan)에는 사실 맛의 명소가 따로 있다. 바로 현지인이 사랑하는 야시장 프사르 말람(Pasar Malam)이다. 해가 지면 야시장의 노점을 여유롭게 둘러보며 인도네시아식 국수와 치킨, 신선한 해산물 요리를 실컷 먹어 보자.

    +프사르 말람 야시장, Gili Trawangan, Gili Indah, Pemenang, Kabupaten Lombok Utara.

  • Side Trip
    판타이 마완 Pantai Mawan

    판타이 마완은 롬복 남쪽에 있는 해변으로, 마치 누군가 조각해 놓은 듯한 반달 형태로 되어 있다. 여름철 롬복의 다른 해변들은 서핑 등을 즐기는 사람들로 북적이지만 판타이 마완에는 해변에 누워 조용히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많다. 투명한 바다와 백사장이 어우러진 해변에서 트레킹의 피로를 풀며 꿈같은 휴식에 빠져 보자.

    +판타이 마완 해변, Desa Tumpak, Kec. Pujut, Praya, Kabupaten Lombok Tengah.

Cycling
프랑스 오트잘프 Hautes-Alpes, France

매년 여름에 열리는 세계 최고의 사이클링 대회 투르 드 프랑스(Tour de France)는 '천국에서 열리는 지옥의 경기’라고 불린다. 아름다운 풍경과는 대조적으로 극한의 체력과 정신력을 요하는 산악 구간이기 때문이다. 프랑스 동부 산악지역인 오트잘프의 콜디조아(Col d'lzoard)를 비롯하여 사이클링의 다양한 역사를 좇아 페달을 밟아 보자.

Theme Special 26. Travel that thrills_Cycling 이미지
  • The Route
    콜 디조아 Col d’Izoard

    콜 디조아는 프랑스를 대표하는 자전거 업힐 코스로, 총 길이 31.5km, 해발고도 2,360m까지 오르는 악명 높은 오르막 구간이다. 이미 1922년 투르 드 프랑스 주요 코스에 포함되어 사이클링 역사에 수많은 명장면을 탄생시킨 곳이다. 올해 역시 투르 드 프랑스 스테이지18은 인간의 한계를 테스트할 예정이다.

  • The Moment

    콜 디조아의 오르막은 투르 드 프랑스에 참가한 선수들로 하여금 경쟁조차 잊게 할 만큼 악명이 높다. 그만큼 정상에 이르렀을 때는 감회가 매우 남다르다. 코스 내에 있는 전설적인 사이클링 선수 Fausto Coppi와 Louison Bobet를 기리는 기념비와 인근 소규모 사이클링 박물관을 둘러보는 것도 좋다.

  • Eat It

    투르통(Tourtons)은 감자와 톰므 치즈, 양파 등을 넣어 튀긴 음식으로 오트잘프에서 가장 친숙한 먹거리다. 산악지대의 음식답게 높은 칼로리로 지친 몸에 에너지를 불어넣는다. 조리 방법은 간단하지만, 지역 식자재를 사용하기 때문에 다른 곳에서 맛보기는 어렵다. 오트잘프의 중심 도시 갑(Gap)의 르 투르통 데잘프(Le Tourton des Alpes)와 같은 전문점을 찾아보는 것도 좋다.

    +르 투르통 데잘프, 메뉴 11유로부터, +33-4-9253-9091, 1 Rue des Cordiers, 05000 Gap.

  • Side Trip
    브리앙송 Briançon

    일 년에 300일이 넘게 태양이 내리쬐는 브리앙송에서 쾌적한 휴식을 즐겨 보자. 유네스코에 등재된 17세기 보방 요새(Vauban Fortification)의 구시가지와 주변을 둘러싼 알프스 산맥이 동화 속 한 장면을 선사할 것이다. 창문을 열면 언제나 시원한 바람이 부니 숙소에 에어콘이 없다고 놀라지 말자.

    +요새와 구시가지 가이드 투어 6.2유로, +33-4-9220-2949, Porte de Pignerol Cité Vauban, Briançon.

Running
스페인 코스타브라바 Costa Brava, Spain

스페인 카탈루냐 지방 해안인 코스타브라바는 유럽인에게 인기 있는 여름 휴양지다. ‘구불구불한 해안’이라는 뜻처럼 독특한 해안 지형과 에메랄드빛 지중해가 어우러진 환상적 풍광을 자랑하고, 매년 7, 8월에 끊임없이 열리는 야외 음악 공연은 매력을 더한다. 총 200km의 해안길 카미 드 론다(Camí de Ronda)를 달려보는 것도 구석구석의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Theme Special 26. Travel that thrills_Running 이미지
  • The Route
    카미 드 론다 Camí de Ronda

    카미 드 론다의 가장 큰 매력은 바로 지루할 틈이 없는 자연 풍광에 있다. 아찔한 해안 절벽과 아기자기한 어촌 마을, 울창한 숲을 비롯해 에스타시아(Estàsia) 같은 빼어난 해변을 지나는 이 길은 세계에서 가장 멋진 트레일 러닝 코스로 꼽힌다. 러닝 중에 해안 주변의 작은 마을에 들러 시내 구경도 해보자.

  • The Moment

    에과블라바(Aiguablava)에서 팔스(Pals)까지 이어지는 길은 카미 드 론다에서 아름답기로 손꼽히는 구간이다. 말라레(Malaret) 해변에서 출발해 소나무와 초목이 우거진 시골길을 달리다가 언제든 해변으로 내려가 일광욕을 즐길 수 있다. 에스타시아 해변에 다다르면 다채로운 빛깔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만이 펼쳐진다.

  • Eat It

    코스타브라바는 순도 높은 스페인 와인의 생산지로도 유명하다. 인근의 카 드 크뤼(Cap de Creus)에 위치한 셀러 마르틴 팍소(Seller Martin Faixo)는 가문이 대를 이어 운영하는 대표적인 로컬 와이너리로, 울창한 포도밭을 거닐고 와이너리 투어를 한 후 신선한 와인으로 목을 축일 수 있다.

    +웹사이트를 통해 셀러 마르틴 팍소의 와인 테이스팅과 와이너리 숙박 예약 가능, www.cellermartinfaixo.com, +34-682-107-142, Carretera de Cadaques, 17488 Cadaqués, Girona.

  • Side Trip
    히로나 Girona

    카미 드 론다 인근에 자리한 히로나는 2,000년 역사를 간직한 장엄한 도시이다. 고딕 성당을 감상하고 중세 역사 지구의 좁다란 뒷골목을 거닐며 미쉐린 3스타 레스토랑과 흥미로운 가게를 찾아보자. 세계적인 화가 살바도르 달리 박물관(Teatre-Museu Dalí)도 빼놓을 수 없다.

    +살바도르 달리 박물관 입장료 14유로, +34-972-677-500, Plaça Gala i Salvador Dalí, 17600 Figueres, Girona

관련서적 소개

  • Theme Special 26. Travel that thrills Cycling 도서 이미지
    Epic Bike Rides of the WorldLonely Planet, Lonely Planet, 2016여행업계를 선도하는 론리플래닛(Lonely Planet)에서 '전 세계 30개국의 최고의 사이클 루트 50'을 소개한다. 각 루트는 대륙과 국가별로 분류되어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각 장소마다 자세한 루트 설명과 사진은 물론, 자전거 여행 시 꼭 챙겨가야 할 소지품과 자전거 대여소, 숙박시설과 유명 레스토랑을 기재하여 최고의 사이클 여행으로 안내한다.
  • Theme Special 26. Travel that thrills Running 도서 이미지
    Running Beyond LimitsAndrew Murray, Mountain Media Production, 2011Andrew Murray의 울트라마라톤 도전기. 스코틀랜드에서 모로코까지 2,659마일을 단 하루도 쉬지 않고 달리는 85일간의 고단한 여정을 그려냈다. BBC 다큐멘터리에도 소개되었던 울트라마라톤을 준비하는 과정과 주변 사람들의 따뜻한 서포트 그리고 매일같이 자문했던 뛰어야하는 이유 등 마라토너로서 느꼈던 모든 감정들을 고스란히 담았다.
  • Theme Special 26. Travel that thrills Trekking 도서 이미지
    Fifty Places to Hike before You Die Chris Santella, Stewart,Tabori & Chang, 2010트래킹 전문가 Chris Santella가 선정한 '전 세계에서 가장 멋진 하이킹 루트 50'을 탐방할 수 있는 책이다.... 티벳의 탄숭밸리 트랙, 부탄의 루아나 스노우맨 트랙과 같은 험준한 자연 환경을 경험할 수 있는 산악루트와 일본의 나케산도 트레일처럼 마을과 마을을 지나며 즐거운 마음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레저루트까지. 저자의 상세한 설명이 더해져 원하는 루트대로 마음껏 즐기기 충분하다.
  • Theme Special 26. Travel that thrills Climbing 도서 이미지
    Yosemite and the High Sierra Ansel Adams, Little,Brown and Company, 2008Ansel Adams는 미국 서부 자연을 가장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작품들을 남긴 환경사진작가이다. 이 책은 눈 덮인 산봉우리, 바람 부는 계곡, 요세미티 국립공원의 장엄한 화강암 봉우리 ‘하프 돔’과 같은 캘리포니아의 때묻지 않은 자연경관을 담은 걸출한 사진집이다. 미국 서부를 직접 여행할 수 없다면 Ansel Adams의 책을 펼쳐보는 것만으로도 자연 속을 걸을 때의 활력과 기분을 완벽하게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현대카드 Travel Library

Theme Special

트래블 라이브러리에서는 매 월 현대카드가 큐레이션 한 Unique Travel Theme을 제안합니다.

테마는 서적 분류 카테고리를 바탕으로 계절에 적합한 주제가 선정되며, 새로운 컨텐츠, 통념적 지역 중심의 관광을 넘어 관련된 책, 오브제, 영상컬렉션을 선보입니다. 지역별 가이드북부터 주제 관련 레어북까지 커버하는 서적 컬렉션은 테마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돕고 실용적인 도움을 드립니다.

이용안내

  • 운영시간
    화-토요일 12:00 ~ 21:00 / 일요일 12:00 ~ 18:00
    • - 매주 월요일, 설/추석 연휴 휴관
    • - 법정 공휴일 운영시간 일요일과 동일
  • 입장기준
    현대카드 회원 전용
    (만 19세 이상 현대카드 회원 본인 및 동반 2인 무료 입장)
  • 주소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152길 18 (구. 청담동 87-9)
    02-3485-5509 / Library2@hyundaicard.com
  •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참조
    http://library.hyundaicard.com/travel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