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스튜디오 블랙] 새로운 비즈니스 생태계를 위한 코워킹 스페이스, 현대카드 스튜디오 블랙 (STUDIO BLACK)

2017.02.27



금융이라는 무형의 서비스를 시각적 형태로 가치 있게 표현해 온 현대카드가 세상에 없었던 코워킹 스페이스(co-working space)를 오픈 했습니다. 현대카드만의 관점과 철학으로 새롭게 해석한 업무공간, 현대카드만의 감각과 서비스를 오피스로 새롭게 풀어낸 스튜디오 블랙(STUDIO BLACK)을 소개 합니다.



현대카드 스튜디오 블랙 10층 라운지 전경



현대카드다운 코워킹 스페이스, 스튜디오 블랙



이름부터 강한 인상을 남기는 [스튜디오 블랙]의 모토는 ‘현대카드의 또 다른 공간(Another Place of Hyundai Card)’ 입니다. 현대카드다운 협업 공간을 어떻게 정의하고 구현할 것인지에 대한 명쾌한 해답이자, 지금껏 현대카드가 만들어온 여러 공간의 확장판이라고 할까요? 새로운 것이 탄생하는 공간인 ‘스튜디오(Studio)’와 절대(絶對)를 상징하는 컬러이자 현대카드의 VVIP브랜드인 ‘블랙(Black)’의 가치가 결합된 [스튜디오 블랙]에서는 단순히 오피스를 나누어 사용하는 코워킹 스페이스와 결을 달리한 남다른 프리미엄을 느낄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와 스타트업을 위한 공간



오가는 사람들의 시선을 붙잡는 [스튜디오 블랙]의 차별화된 감성 공간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을까요? [스튜디오 블랙]은 총 5개층(8~12층), 약 620석의 좌석과 부대시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0층 ‘라운지 플로어’는 멤버들이 오고 가며 자유롭게 대화하고 휴식을 취하는 ‘허브(Hub)’ 역할을 하고. 10층을 제외한 8층과 9층, 11층, 12층은 개별 업무공간인 ‘스튜디오 플로어’가 자리잡고 있죠. 1인~10인실로 구성되어 있는 스튜디오 플로어의 업무공간은 독특한 모듈형 구조인 ‘셀’ 형태로 설계되어 있는데요. 이 셀들은 필요에 따라 합치거나 줄일 수 있어 사용자가 원하는 업무공간으로 변신합니다.



현대카드 스튜디오 블랙 사무실 내부 전경



[스튜디오 블랙]은 한국의 실리콘밸리를 꿈꿉니다. 같은 건물의 5~6층에는 현대카드가 핀테크 스타트업(start-up)들을 지원하기 위해 새롭게 만든 코워킹 스페이스인 [핀베타(Finß)]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핀베타]에 입주한 스타트업의 멤버들은 [스튜디오 블랙]의 미래고객이자 IT의 신선한 바람을 불어넣을 크리에이터죠. 한 건물 내에서 [핀베타]와 [스튜디오 블랙] 멤버들은 열린 공간을 자유롭게 오가며 교류와 상생을 도모하게 됩니다.



영감과 아이디어를 자극하는 정교한 공간 구성



머무는 동안 실용적인 사무 공간과 예술적 감성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곳. [스튜디오 블랙]은 공간 자체가 영감이 되어 아이디어를 자극할 수 있도록 섬세하게 설계되었습니다. 비즈니스 성장에 집중할 수 있도록 모든 공간과 가구, 집기들은 프리미엄을 지향하고 있는데요. 무조건적인 최고급이 아닌, 창조적인 아이디어가 떠오르는 오피스를 구축할 수 있는지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현대카드 스튜디오 블랙 10층 zen spot 전경



[스튜디오 블랙]의 공간은 크게 ‘Work Space’, ‘Connecting Space’, ‘Refreshing Space’로 나눌 수 있는데요. ‘Work Space’는 멤버들의 업무 공간인 ‘스튜디오’, 회의실인 ‘미팅룸’ 등 업무에 최적화된 업무공간을 말합니다. ‘Connecting Space’은 ‘플렉스룸(Flex Room)’이나 ‘라운지(Lounge)’ 등 소통을 통한 파트너십, 비즈니스 성장에 다양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입니다.



현대카드 스튜디오 블랙 10층 포토 스튜디오 전경



반짝이는 아이디어와 영감을 일으키는데 달콤한 휴식만한 것이 없죠. ‘Refreshing Space’의 모든 시설은 충분한 휴식과 이완을 통해 업무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섬세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안락한 캡슐형 ‘수면실(Nap Room)’, 깔끔하고 쾌적한 ‘샤워실(Shower Room)’에서는 업무로 쌓인 고단함을 말끔하게 해소 할 수 있고, 3D 프린터기 등 전문적인 OS 기기가 준비되어 있는 ‘테스팅 룸(Testing Room)’, 촬영에 최적화된 ‘포토 스튜디오(Photo Studio)’, ‘메이크 앤 프린트(Make&Print)’ 등 스폐셜한 전문 공간은 크리에이터들의 아이디어에 힘을 더합니다. 입주한 멤버의 관점에서 ‘꼭 필요한 혜택과 서비스’를 고민하다 보니 [스튜디오 블랙]은 실용적인 사무 공간, 그 이상의 매력을 지니게 되었습니다.



현대카드 스튜디오 블랙 10층 make print & 수면캡슐 전경



비즈니스 성장을 돕는 다양한 혜택과 지원 프로그램 서포트



[스튜디오 블랙]은 새로운 콘텐츠와 가치를 창출하는 크리에이터들의 아지트입니다. 멤버들은 다양한 서비스와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특별한 비즈니스 감각을 키울 수 있는데요. IT기기 구매 지원과 세무, 회계, 금융 컨설팅 등의 비즈니스 지원과 ‘건강검진’, ‘피트니스센터 이용’, ‘카셰어링 서비스’ 등 다양한 부분에서 현대카드 임직원들과 동일한 할인 및 우대 혜택은 기본사항입니다.


다채로운 전문 프로그램은 지식과 영감을 자극합니다. ‘현대카드 클래스’, ‘인비테이션 런치’ 등 매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강연을 통해 남다른 인사이트를 전달하죠. [스튜디오 블랙]의 멤버들은 현대카드가 제공하는 자양분을 흡수하며 자신의 꿈을 더욱 크게 키워나가게 됩니다.



현대카드 스튜디오 블랙 입주사를 위한 강의 프로그램 진행



네트워킹 파티를 통한 커뮤니티 활동 활성화



좋은 비즈니스 파트너는 사업의 방향성과 잠재력에 훌륭한 자양분이 되죠. 스튜디오 블랙은 매월 멤버들이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는 ‘해피아워’ 행사와 시기에 따라 다양한 주제와 형식의 네트워킹 파티를 엽니다. [스튜디오 블랙]은 서로의 성장을 독려하는 비즈니스 파트너를 만날 수 있는 커뮤니티 입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현대카드만이 갖고 있는 ‘슈퍼콘서트’ 등의 문화적인 DNA를 제공해 멤버들이 신뢰할 수 있는 네트워크가 생긴다는 것입니다.



현대카드 스튜디오 블랙 10층 입구 전경



[스튜디오 블랙]은 디지털, 디자인, 패션, 문화, 예술, 미디어,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의 창의적인 사람들과 스타트업을 지원하고자 만든 공간입니다. 머무는 동안 창조적인 아이디어가 떠오르는 오피스, 궁극적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는 공간에서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깨어나고 성장하길 바라봅니다. 국내외 여러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랜드마크이자 현대카드의 정체성을 가장 함축적으로 느낄 수 있는 [스튜디오 블랙]이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