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디자인 라이브러리] Rare Collection 31 - Fashion, Expression of Oneself

2015.08.11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는 소장하고 있는 희귀본 컬렉션 중 리미티드 에디션 도서들을 중심으로 매월 색다른 테마의 희귀본 컬렉션 전시를 선보인다. 다양한 관점의 해석을 제시하는 희귀본 컬렉션 전시는 ‘책’에 대한 기존의 시야를 확장시켜 줄 것이다.

Fashion, Expression of Oneself

개성을 담은 자기표현, 패션

패션은 옷을 디자인하는 사람과 입는 사람 모두의 개성을 반영한다. 디자이너는 자신의 취향과 철학을 담아 하나의 옷을 완성하고, 소비자는 이렇게 완성된 옷들을 믹스매치하여 또 다른 나만의 개성을 드러내게 되는 것이다.

8월의 희귀본 컬렉션은 패션 디자이너와 브랜드의 철학을 알 수 있는 도서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색감과 분위기, 패턴과 장식에 담긴 디자이너의 개성을 발견하는 동시에 자신의 취향과 상상력에 따라 새로운 패션스타일을 구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 Valentino

    Valentino Garavani, 2007, Taschen

    패션 디자이너 Valentino Garavani의 삶과 작품활동을 압축한 모노그래프. Jacqueline Kennedy, Audrey Hepburn, Jennifer Lopez, Gwyneth Paltrow가 사랑한 Valentino의 역사. 타셴의 리미티드 에디션.

  • Fashion Designers A-Z

    Valerie Steele, 2012, Taschen

    실제 컬렉션을 보고 있는 듯한 생생함을 전달하는 책으로, 이 책을 읽다보면 패션공과대학(Fasion Institute of Technology)의 패션박물관을 거니는 느낌이 들 것이다. 패션 산업과 생활방식 전반에 영향을 미쳐온 모든 디자이너들을 다루는 이 책은, 옷감의 디테일에서부터 드레이핑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요소를 사진으로 표현한다. 2,000부 한정으로 제작된 책의 1,920번째 판본으로, 프라다의 아이코닉한 패턴 패브릭으로 표지를 제작했다.

  • Visionaire 32 Where?

    Stephen Gan, James Kaliardos, Cecilia Dean, 2000,

    Visionaire Publishing

    ‘어디?'라는 제호로 출판된 비져네어 <Visionaire> 32호.
    에르메스(Hermès)의 대표이사인 Jean-Louis Dumas가 항상 노트를 들고 다니며 자신의 생각을 기록하는 데에서 출발하여, Dumas가 직접 디자인한 작은 노트 형식으로 완성되었다. 익살스런 여행엽서가 다수 포함되어 있다. Andreas Gursky, Wolfgan Tillmans, Peter Lindbergh 등이 참여했다.

  • Visionaire 54 Sport

    Stephen Gan, James Kaliardos, Cecilia Dean, 2008,

    Visionaire Publishing

    ‘스포츠'라는 제호로 출판된 <비져네어 Visionaire> 54호.
    라코스테(Lacoste)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되었다. '보는' 것이 아니라 '입는' 출판물이다.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의 디자인이 라코스테의 폴로 셔츠 위에 프린트되어 있다. 각기 다른 세 종류의 셔츠와 이미지를 담은 책으로 구성된 네 가지 버전으로 출판됐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